인생 보드게임 - 재미가 배움이 되는 시간
박윤미.정인건 지음 / 나무의마음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보드게임_재미가배움이되는시간

고급지고, 과하게 멋진 보드게임 백과사전을 소개한다.👍

책을 읽는 내내 나는 내 딸과 이 좋은 것을 함께 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아주 많이 슬펐다.🤧



어릴때 접해 본 유일한 보드게임은 부루마블 클래식이다. 작은 산촌 마을의 국민학생들을 단숨에 사로잡았고, 학교가 끝나기 무섭게 우루르 몰려다니며 게임 삼매경에 빠지곤 했었다.

딱지치기, 땅따먹기, 비석치기, 구슬치기 등 몸으로 하던 놀이가 대부분이던 우리에게 머리를 써야하는 부루마블은 놀라움 그 자체였고, 그 인기가 실로 대단했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내가 했던, 내가 아는 유일한 보드게임은 부루마블이다.🤭



고백하건대 난 보드게임에 관해선 일자무식하다.
체스, 바둑, 장기, 윷놀이 모두 보드게임의 한 종류라는 것도 이 책 덕분에 알게 됐으니 두번 말하면 입이 아플 정도다.😅

성장하면서 접해본 적도 거의 없거니와 경험한 적이 없으니 관심을 가질리가 만무, 당연히 보드게임은 나와 먼 이야기였다.



미처 몰랐다. 이렇게 좋은 게임이 있다라는 것을.

멋진 사진과 함께 저자가 소개하는 보드게임을 하나씩 씹어 먹다보면 서서히 눈뜨게 된다.
그리고 놀이가 주는 보너스 같은 결과들은 나에게 마법처럼 다가왔다.

어메이징~!! 그 놀라운 효과에 그저 감탄했다.🤩

심봉사가 눈을 떴을때 심정이 이러했을까~!!?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지금에서야 접했다는 사실이. 내 딸과 함께 하지 못했다는 생각에 이 책을 지금에서야 출간하신 작가님이 원망스럽기도.

"왜 좀 더 빨리 이 책을 집필하실 생각을
못하셨나요?" 따져 묻고 싶을 정도였다.



이 책의 저자는 부부다. 멋진 콤비가 만들어낸 멋진 합작품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대놓고 칭찬하는 중이다.

왜? 그만큼 이 책은 찐이니깐.😌



이 책은 1년여에 걸쳐 멋진 장소를 찾아다니며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들과 함께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정통 보드게임 52개를 엄선해서 소개한 책이다.

각각의 보드게임의 히스토리와 사용방법이 친절한 설명과 함께 일목요연하게 담겨있다.

또한 게임이 주는 학습적인 효과와 더불어 보드게임을 하면서 깨달았던 점을 박윤미 작가의 개성있고 멋진 입담으로 귀에 쏙쏙~!! 박히게 아주 잘 풀어냈다.



책의 가장 큰 특징은 8가지 교육적 효과로 분류해서 범주화했다는 것이다.

✔️전략적 사고
✔️수리력
✔️순발력과 집중력
✔️공간지각능력
✔️언어와 어휘력
✔️추리력과 상상력
✔️퀴즈와 상식
✔️행운

각 분류에 맞게 다양한 보드게임을 소개한다.

이러한 분류가 가능했던 것은 작가의 오랜 경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저자인 박윤미 작가는 미국 유학 시절과 캐나다 공립학교에서 교사로 일할 당시 보드게임을 자주 접하게 되었고, 무긍무진한 보드게임의 가치를 알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반하게 되었다고 한다.

결혼 후 초등학생 대상의 영어 도서관을 운영할 때도 학습법으로 보드게임을 아이들과 즐겼고,
지금은 사랑스런 두 아들과 보드게임을 즐긴다고 한다.

이러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이 탄생했으니 이 책의 가치는 남다르다 할 수 있다.

그래서일까?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이 책이 찐이라는 것을.👍



창의력, 상상력에 좋다하니 미술학원.
어휘력에 좋다하니 논술학원.
수리력에 좋다하니 주판, 암산학원.
순발력에 좋다하니 줄넘기학원.

초등학년때 돈주고 참 많은 학원을 보냈었다.
이 책을 딸이 어릴때 읽었더라면 이런 돈지랄을 덜했지싶다.😂



속는셈치고 이 책을 읽어 보시라 권한다.

나는 내 딸과는 함께 할 기회가 없었지만, 이 서평을 읽는 당신은 그러한 기회를 놓지지 마시길 진심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