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ㅣ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최선웅 글.지도,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26년 1월
평점 :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21개 주요 국가에 대한 정도를 그림과 함께 엮은 이 책은 각 나라의 지리 정보를 지도 위에 시각적으로 풀어 보여준다. 각 나라의 위치뿐 아니라 경제, 문화 그리고 자연환경까지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지도를 따라 천천히 읽다보면 각 나라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복잡한 설명대신 시각적인 흐름으로 세계를 이해하게 만드는 그림책이라 부담없이 펼쳐볼 수 있다.

책은 세계전도와 대륙별지도에서 시작한다. 먼저 오대양 육대주를 하나씩 짚어 보고, 대한민국이 어디에 있는지도 함께 확인한다. 아이와 함께 최근 가족여행을 다녀온 조지아를 찾아보고, 아이가 가고싶다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어디에 있는지도 찾아보는 동안, 지도는 어느새 대화를 여는 창이 된다. 잠자리 독서중 피곤해서 이제 자야겠다던 아이도 지도를 펼치자 다시 이야기를 시작했다. 지식을 설명하기보다 질문을 던지고, 경험과 연결하도록 돕는 방식이 인상적이었다.

평소 아빠와 <지구마블>을 즐겨보던 아이는 지도 속 장소를 보며 '이거 지구마블에 나왔던 나라예요.'하며 이야기를 꺼낸다. 이미 알고 있는 정보와 책속 내용을 겹쳐보며 대화를 지연스럽게 이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똑똑해지는 세계지리 퀴즈>코너는 아이와 퀴즈형식으로 티키타카하기에 좋았는데 퀴즈를 주고받으며 이야기하다보니 공부라기보다는 놀이에 가까운 시간이 되었다.

이 책은 세계를 한번에 이해하게 만들기 보다는 세계에 대해 이야기나누게 만든다. 지도를 펼쳐두고 아이와 나눈 대화 속에서 세상은 조금 더 가깝고 구체적인 모습으로 다가왔다. 아이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공부와 놀이의 경계를 넘나들며 세계를 친근하게 만나고 싶다면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어볼 것을 권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한눈에펼쳐보는세계지도그림책#최선웅#이병용#진선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