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작은 행복을 써봐요 - 마음을 돌보는 100일 필사책
곰돌이 푸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부터 친숙한 디즈니 만화 캐릭터 곰돌이 푸, 따뜻한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곰돌이 푸의 간결한 명대사들에 시선이 머문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인듯싶지만 가만히 들여다보면 철학자 니체와 동양의 고전인 「논어」의 가르침을 총망라한 문장들이라고 한다. 


 귀여운 그림과 부담없는 글밥에 반해 가벼운 마음으로 집어들었다가 인생의 통찰을 담은 묵직한 문장들에 매료되어 한참을 곱씹는다. 연령을 초월하는 감동과 힐링의 간결한 문장 모음들이 100개 담겨 있는데  건강한 삶이란 무엇인지, 배움이란 무엇인지, 사랑이란 무엇인지, 행복이란 무엇인지 등 내가 아이에게 채워주고 싶은 삶의 보석같은 가치들이 가득하다. 


 아이와 함께 책장을 넘기며 눈으로 읽고 필사하고 소리내어 읽으며 곰돌이 푸가 들려주는 문장들을 마음에 새겨 보았다. 매일매일이 선물이기에 하루하루가 새롭고 놀라운 것이라는 사실, 

스스로 할 일을 현명하게 선택하는 자기주도성이 필요하다는 문구 등 많은 좋은 문장들이 있지만 가장 마음에 들어온 부분은 인생에서 사랑해야 할 첫 번째는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이었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좌지우지되지 말고, 자기를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나만의 고유성을 인정하고, 나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어떤 상황에서건 자기 자신을 믿고, 나만의 속도로 나다운 삶을 살며 나를 사랑하라는 메시지들이 나의 마음을 단단하게 해준다. 


 나도 아이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세상과 마주하며 자기 본래의 모습과 생각을 가진 사람으로 어제보다 오늘 조금 더 나은 성숙한 인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한자한자 꾹꾹 눌러써보았다. 귀여운 캐릭터에 마음이 갔는지 아이는 캐릭터를 따라 그리며 자기만의 말풍선을 만들며 히죽거렸다. 요즘 필사의 매력에 푹 빠져 아이와 (가끔은 남편도) 함께 좋은 문장들을 낭독하고 필사하며 추억을 쌓는 중인데 이 책도 우리 가족의 필사 여정에 추가되었다. 움츠러든 자아를 돌보고 흔들리는 중심을 잡아주는 곰돌이 푸의 행복메시지에 마음이 따뜻해진 기분이다. 


 행복에 대한 프레임을 한번 돌아보고, 곰돌이 푸가 알려주는 행복실천법을 필사와 함께 마음에 새기며 위로와 격려를 받고 싶다면 이 책을 잘 활용해볼 것을 권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곰돌이푸작은행복을써봐요#곰돌이푸원작#RH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