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힘이 되는 하루 한 문장 영어 필사
위혜정 지음 / 센시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영어를 하게되면서 「초등생의 영어 학부모의 계획」 책을 통해 저자님을 처음 만났다. 명대사, 명언, 속담, 성경 구절 등 일주일 단위로 한 문장 외우기 미션을 주고, 매일 그 문장을 한 번씩 음독하면 저절로 암기가 된다는 말씀에 실천할만한 여러 다른 책들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영어필사를 알게 되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필사하기 좋은 「하루 10분 영어 그림책 100일 필사」부터 내가 좋아하는 「빨간머리앤 하루 10분 100일의 영어필사」와  「어린 왕자 하루 10분 100일의 영어필사」까지 많은 다양한 영어 필사책들을 접하며 필사의 매력에 빠져 다람쥐 도토리 모으듯 저자님의 책들을 하나둘씩 수집하기 시작했다. 아마도 마음에 와 닿는 문장들만 콕 집어 손으로 되새기며 읽다보면 전해지는 저자님의 위로가 그 매력이지 싶다. 


 이 책 「마음에 힘이 되는 하루 한문장 영어 필사」 역시 그 연장선에서 만나게 된 책인데 속도에 휩쓸리지 않고 내 삶을 음미하는 저자님만의 '천천히'의 세계로 조금씩 스며들어보았다.  


 고등학교 영어교사이자 브런치 작가이신 저자님은  1년 열두 달에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녹여 시기에 따라 필요한 영양제를 챙겨 먹듯, 마음의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는 문장 비타민들을 잘 삼키고 흡수하여 매 계절마다 살아낸 시간과 살아낼 시간을 격려하며 마음의 원기를 회복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하셨다고 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각 40개의 짧은 명문장과 하나의 질문으로 되어있는 이 책은 계절의 인트로에서 Wish List와 To-do List를 작성하며 스스로를 점검하게끔 되어 있다. 각 계절의 말미에는 마음을 끄는 영시한편이 수록되어 있어 마음에 여운을 남긴다. 4철제본으로 낱장으로 떨어지지 않고 책이 잘 펼쳐지는 제본방식이라 편리하고, 5분이면 영어 필사를 할 수 있어 부담이 없다. 


 일상을 맴돌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저자님의 말씀에 이 책한권 달랑들고 몽산포 모래해변을 맨발로 거닐며 일상을 단단히 받쳐주는 주목같은 문장들을 읽기도 했고, 완도의 청보리밭과 대파밭 그리고 조선 후기 화가 소치 허련의 운림산방에서도 저자님의 문장들을 꼭꼭 씹으며 나에게 허락된 시간들에 감사하며 무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아보하의 시간을 보냈다. 배터리가 쉬이 방전되는 반백살 갱년기 직장인인 나에게 힘이되고 위로가 되는 문장들이 가득한 멋진 책이다. 가벼운 명상과 쉼의 시간이 필요할때 지니고 다니며 펼치면 좋은 위로의 책이다. 나만 그런게 아니었구나 하는 마음에 가슴이 시리면서도 날마다 도착하는 나의 일상에 살아낼 힘을 주는 마법의 가루와 같은 문장들에 기운이 난다. 


 매일을 잘 살아낼 힘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저자님이 제안하는 영어 필사 리추얼을 통해 삶의 윤곽과 의미가 또렷해지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추천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마음에힘이되는하루한문장영어필사#위혜정#센시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