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저학년때 천재가 되다 시리즈를 통해 속담과 사자소학을 익혔던 아이는 초등 고학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글밥책보다 만화책을 선호한다. 이번에도 역시 부담없이 사자성어를 접해보자는 마음으로 이 책을 손에 들었다.

아이와 함께 목차를 먼저 후루룩 훑어 보았는데 이 책에는 총 100개의 사자성어가 담겨 있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라지만 나도 아이도 아는 사자성어가 많지 않아 당황했다. 하지만 「지대넓얕」,「정재승의 인간탐구 보고서」, 「강성태의 영단어」 등의 학습 만화를 즐겨읽는 아이라 역시 만화형식의 「사자성어 천재가 되다7」는 아이에게 접근성이 매우 좋았다.

보통 14컷 이하 카툰들로 하나의 사자성어를 풀어내는데 매일 두 페이지씩 가볍게 읽다보면 100일동안 100개의 사자성어를 익힐 수 있다. 수준 높은 사자성어들을 초등 아이시선에서 부담없는 만화책으로 풀어내어 흥미로운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따라 읽다보면 낯선 사자성어들이 어느새 스토리와 함께 기억된다. 올드스테어즈의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 어려운 사자성어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캐릭터는 초등느낌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않기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재미있고 유익하게 사자성어를 익힐 수 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아이와 나는 웃음포인트가 참 다른데 아재 개그를 즐겨하는 아이는 고라니, 천재원, 기운찬 등 캐릭터들의 이름에도 꺼이꺼이 웃었고, 스노우 크루의 댄스 장면이 나올때면 춤사위를 따라하며 즐거워했다. 역시나 올드스테어즈 출판사는 초등아이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과 함께 어려운 한자와 사자성어를 흥미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로 접하며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이가 부담없이 사자성어에 익숙해지게 해보면 어떨까? 초등 아이가 원하는 방식으로 즐겁고 재미있게 사자성어를 익히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사자성어 천재가 되고 싶은 초등 어린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볼 것을 권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사자성어천재가되다7#Mr.Sun어학연구소#올드스테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