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을 위한 하루 24시간 영어로 말하기 - 자기 생각을 영어로 말하는 힘을 기르는 첫 단계
Giovanna Stapleton.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을 위한 하루 24시간 영어로 말하기」/ Giovanna Stapleton, Anne Kim 지음 / 동양북스


 회사에서 영어로 이메일을 쓰고, 팀즈를 통해 대화를 나누고, 미팅을 하며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것이 일상인 나는 늘 영어를 듣고, 이해하고, 말하며 살아간다. 그래서인지 다른 사람에게 영어로 말하는 프리젠테이션 능력에 늘 갈증을 느끼는데 이 책이 나의 생각을 영어로 말하는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초등생의 24시간을 담은 30가지 주제에 매일 쓰는 핵심 표현이 각각 6개씩이 담겨 있다. 


 Day1을 예를들어 살펴보면, 먼저 핵심 표현 6개를 익히고나서 그림을 보고 빈칸을 채우며 나의 일상에서 해당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 장면을 떠올려본다. 순서를 생각하면서 6개의 표현을 한꺼번에 외우며 각 표현을 전체 흐름 속에서 습득하고 나서 빈칸을 채우고 문장을 완성하면서 각 표현이 실제 상황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를 배우고, 음원을 듣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한다. 


 그리고 나서 <Practice>를 통해 6가지 표현뿐만이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보여주는 대화문을 함께 배우면서 좋은 다른 표현을 연습할 수 있다. 빈칸을 채우고 음원을 들으먀 여러 번 따라 말해본다. 어렵거나 생소할 수 있는 표현은 분홍색 단어박스에 친절하게 표시되어있다. 

 


 다음으로 음원을 통해 발표문(프리젠테이션)을 듣고 빈칸을 채우며 영어로 프리젠테이션한다고 상상하며 또 한번 따라 말해본다. 마지막으로 그림만 보고 주어진 질문에 답하며 시퀀스 텔링을 하면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한 챕터가 마무리된다. 

 


 한글 해석도 있고, 원어민의 소리를 많이 들을 수 있는 QR코드로 공부할 수 있어 편리하다. QR코드로 원어민의 소리를 많이 듣고 따라 정확하게 문장을 낭독하며 발음과 유창성을 기르는 기초 체력 훈련을 한 후, 문장을 가리고 그림만 보면서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문장이 많지 않고, 한 상황에 대한 6개의 문장을 그림을 보면서 말해보는 연습을 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영어 초급자를 위해 만들어진 책이어서 그런지 대부분 현재시제를 쓰고 있는데 초등생의 다양한 일상생활 중 집안에서 일어나는 일,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을 주인공 나(I)의 관점에서 하루의 일과를 영어로 중얼거리다보면 영어 말문이 트이는 느낌도 든다. 하루의 일과를 영어로 중얼거리면서 말할 수 있다니! 그림으로 보여주며 '이 상황을 영어로 뭐라고 표현하지?' 하고 생각하게 만드는데 동작이 연결되다보니 장면 하나하나를 묘사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영어로 1분 정도 말하는 훈련을 할 수 있다.  


 문장이 내 귀와 입에 착 붙어버릴때까지 쉐도잉을 하며 머릿속으로 해석도 해보고 혼자 가지고 놀면서 완전히 내것이 되어 그냥 입에서 그냥 튀어나오는 단계에 이르게 될때까지 따라 읽다보면 그림만 보면서도 영어로 표현할 수 있게 된다. 나는 왕초보는 아니라 이 문장 6개를 읽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초등생 아이는 처음 이 문장 하나하나를 단어까지 완벽하게 연습을 하고자 한다면 시간이 꽤 많이 걸린다. 하지만 일상 생활속에서 침묵하지 않고, 초등생의 하루 일과를 영어로 중얼거리면서 말하기 연습을 하다보면 ' 나도 영어로 길게 말하며 스토리텔링하는게 되네! '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일상의 한 장면을 시간의 순서대로 영어로 묘사를 한 이 책은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 날마다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일상을 영어로 말해본다는 가장 큰 강점이다. 동작이 연걸되다보니 1분동안 길게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렵지않다 느꼈다. 


  초등생을 위한「English for Everyday Activites 」책이 발간되었다. 이야기처럼 연결된 시퀀스 텔링으로 쉽게 암기가 가능하고, 이미지를 보면서 배운 표현을 더 쉽게 떠올리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재미있게 반복하며 개개인에 맞게 혼자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창의력 학습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활용해볼 것을 권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