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 2 - 특훈! 웨이들 디! ㅣ 별의 커비 푸푸푸 히어로 2
아오키 케이.미카마루 지음, 김지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교보문고 책마실을 종종 다니는 나는 그곳에서 매우 고가의 커비 피규어를 본적이 있다. 핑크색 말랑이처럼 생긴 동그란 저 캐릭터에 대체 어떤 매력이 있기에 저런 고가의 피규어까지 파는 것인가 하며 의아해했는데 바로 그 커비를 내 아이가 무척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아이가 왜 그렇게 커비캐릭터에 열광하는지 커비의 매력을 궁금해하며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첫장을 넘기면 뭐든지 빨아들이는 먹보 커비, 커비와 함께 살고 있는 칠리, 자칭 푸푸푸랜드의 대왕 디디디 대왕, 디디디 대왕의 수하 엘리트 마술사 시미라, 수수께끼를 품은 가면의 기사 메타 나이트, 메타나이트의 제자가 되기 위해 찾아온 웨이들 디 등 아이가 좋아하는 별의 커비 주인공들이 캐릭터와 함께 소개되어 있다. 일단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든 엄마도 간접적으로 계속 접하게 되기도 하고,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커비 캐릭터들을 보며 신나서 설명해주니 별의 커비 캐릭터들이 대충 누가 있는지 눈에 들어왔다.
차례를 살펴보면 총 11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먹보 커비의 캐릭터를 잘 보여주는 <또다시 음식 레이스!>를 시작으로 산타를 돕겠다고 나서는 커비 이야기 <커비의 크리스마스> 그리고 동계올림픽을 소재로 한 <푸푸림픽 개최!> 등을 아이와 함께 읽으며 겨울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죽순이 뭔지도 모르면서 왐밤록 격파하는 모습에 아이가 무척 신나했던 <지하에는 죽순이 잔뜩!>도 귀염뽀짝이었는데
아이가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챕터는 <축구공 대폭발!>이었다. 월드 클래스 촌스러운 마법사 시미라와의 대결에서 악담에 약한 시미라를 상대로 골을 넣는 장면에서 아이는 껄껄껄 웃으며 너무 좋아했다.
푸욱, 후오오오, 슈웅, 타탓, 꽈당, 크윽, 우물, 부들부들, 꾸우우욱, 타악, 부와아앙, 휘리리릭, 콰앙, 하아앗, 우오오오, 털썩, 훌쩍훌쩍, 콰과과광, 쿠구구구, 슈슈슉 등 온갖 만화적 추입새들이 절반인 책을 읽으며 그래 저때는 이런게 재미있었지 했다. 사실 아이와 어른인 나의 웃음의 포인트가 참 많이 다름을 실감했지만 아이가 행복해하며 껄껄껄 웃는 모습에 엄마미소를 감출 수 없었다. 차량 이동중에 아이에게 실감나게 읽어주기도 하고, 심심할때 아이와 함께 보며 낄낄거리면서 휴식같은 시간을 보냈다.
귀여운 캐릭터 커비의 등장만으로도 아이가 책을 보게 만드는 실로 마법같은 만화책이 발간되었다. 아이가 좋아하는 커비를 만화로 만나며 아기자기 귀여운 커비와 친구들이 펼치는 우당탕탕 예측불가 대모험을 함께하면 어떨까? 커비를 사랑하는 아이라면 아이가 좋아하는 커비 만화책으로 아이와 함께 유쾌한 휴식의 시간을 보내볼 것을 강력 추천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별의커비푸푸푸히어로2#특훈웨이들디#아오키케이#미카마루#김지영#다산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