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 혁명 - 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연수
김영익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너무나 핫한 챗GPT를 엄마표 영어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다 이 책 「챗GPT 영어혁명」을 손에 들었다. 


 해외 비즈니스 현장에서 9년 가까이 근무하여 외국계 기업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영어 회화 강의를 하셨다는 저자님은 호주 워킹홀리데이에서 영어를 못한다는 이유로 갖은 수모와 어려움을 겪고, 그 일을 계기로 영어 공부에 매진해 수준급의 영어 실력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프롤로그에서 영어를 공부하니까 영어를 못하는 것이라며 '영어 공부'라는 인풋만 반복하지 말고, 아웃풋 중심의 학습을 해야한다고 하시며 공부보다는 영어를 어떻게 이용할지 실전 적용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신다. 영어를 어떻게 공부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더이상 영어에 지치지 않고, 영어를 포기하지 않게 제대로 된 영어 학습법을 알려주고 싶어 이 책을 집필하셨다는 저자님의 말씀에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 속 QR CODE를 찍어보니「챗GPT 영어혁명」지금 바로 0원으로 AI와 함께 떠나는 어학 연수 라는 부제에 걸맞게 저자님이 준비한 많은 혜택들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었다. 비밀 영어 공부 카톡방도 있고, 무료 영어 공부 자료들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저자님의 줌 미니특강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는데 벌써 줌을 통해 두번이나 저자님을 만나니 책의 내용이 더 이해가 잘 되며 친근감이 느껴졌다. 


 " 노출량=이해도x시간 "이라며 80%이상 잘 들리고 이해되는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영어를 많이 듣고, 자꾸 노출되어야 편안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말씀, 

일상생활 대화를 녹음하여 클로바노트를 이용해 텍스트 변환 후 다운로드 하고, 이것을 챗GPT로 나의 수준에 맞는 이해할 수 있는 영어로 Paraphrasing하여 Vrew로 음원을 만들어 나의 수준에 맞는 영어 리스닝자료를 틈나는 대로 들으며 에코잉하면서 입으로 소리내는 말하기 훈련이 필요하다는 말씀, 20%의 핵심 인자가 80%의 결과를 좌우한다는 파레토의 법칙처럼 영어 습득도 약 2000개 단어를 알고 있으면 원어민 영어의 80%를 이해할 수 있으니 최소한의 것만 익힌 후 활용하는 데 초점을 맞춰 반복 훈련을 하여 단어와 문장을 체화하고 그것을 응용해 수천 번 혼잣말 연습을 한다면 외우려고 했던 그 단어와 문장이 어느새 귀와 입에 붙게 될 것이고, 이 과정에서 말할 수 있는 문장이 늘어나고 그에 비례해 들을 수 있는 영어도 많아지는 선순환이 일어난다는 말씀, 완벽성이나 정확성이 아닌 유창성이 필요하다는 말씀에 공감하며 아이와 함께 하루 3분씩 일상을 영어로 말하며 내 생각을 거침없이 말하는 연습을 하고 지식의 영어 세계에서 벗어나 영어를 3차원의 세계로 가져와 보라는 말씀이 귀에 쏙 꽂혔다. 


 수준에 맞춰 Paraphrasing해주는 챗GPT와 이걸 Vrew로 다시 음원으로 만드시는 모습을 특강을 통해 보니 정말 신세계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초3아이와 함께 챗GPT와 대화하고 어학 연수하며 아는 영어로 말하는 경험을 쌓아보려고 한다. 


 챗GPT와 함께 이해 가능한 수준의 영어 기초 지식을 체화하고, 입으로 따라하며 듣는 리스닝 기법부터 영어 회화 훈련방법까지 선순환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영어학습 해법서가 발간되었다. 챗GPT로 영어공부하는 노하우를 익혀 당신이 발딛고 있는 그곳을 최고의 영어 환경으로 재창조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외국인과 막힘없이 영어로 대화하는 방법이 궁금하고, 아이에게 영어를 자유롭게 하는 능력을 물려주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볼 것을 권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챗GPT영어혁명#슈퍼윌김영익#동양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