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날고 있어요 - 하늘을 나는 동물이 되는 상상 이야기
킴 페인만 지음, 정신재 옮김 / 노란코끼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5월 말에 제주도 가족여행을 다녀오면서 초3 아이와 함께 비행기를 타며 하늘을 날아보았다. 비행기타기 전부터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너무 좋아하더니 비행기가 이륙할 때 그리고 상공에서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며 연신 감탄을 하며 행복해했다. 그렇게 하늘을 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가 이 책도 좋아할 것 같아서 아이와 함께 이 책「나는 날고있어요」을 읽기 시작했다. 


 어린 시절, 새가 되어 날면 어떨까 늘 상상했었고, 두 팔을 흔들며 위로 오르는 시늉을 하기도 하며 하늘을 나는 상상을 하셨다는 저자님은 생물학을 전공하고 지금은 그림책을 만들고 계시다고 한다. 


 이 그림책 속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동물들은 실사인듯 실사가 아닌 모습이었는데  - 동물들의 눈이 무섭지 않고 동글동글했다 - 나도 함께 그림책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몰입감을 느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고,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동물들이 되어 하늘을 나는 상상을 하며 행복해하는 아이를 보는 것도 참 좋았다. 곤충박사가 꿈인 아이는 변함없이 생물을 좋아하는데 날다람쥐랑 날치가 되어 한 번 날아보고 싶단다. 비행기 타면서 날아보니 산도 작아보이고 집도 작아보이고 너무 신기하고 좋더라며 책장을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아이는 얼마전 비행기 타면서 느꼈던 기분을 떠올리며 이 동물들처럼 자신도 하늘을 날아봤다며 무척 행복해했다. 


 아이가 생물을 좋아하다보니 주말이면 우리 가족은 산이나 바다로 캠핑을 가는데 여행갈 때마다 어릴적부터 잠자리 독서로 즐겨읽었던 보리출판사의 산들바다 자연그림책 시리즈와 비룡소의 물들숲 그림책 시리즈를 비롯하여 각종 도감과 자연관찰 책들을 가지고 다니며 차량 이동중이나 자연속에서 이 책들을 즐겨본다. 노란코끼리출판사의「나는 날고있어요」도 6월의 어느 소나무숲에서 뻐꾸기 소리 들으며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으며 읽었는데 자연속에서 읽으니 머리가 더 시원해지며 휴식의 느낌이 들어 참 좋은 기억으로 남았다.  


 동물을 매우 좋아하시고 특히 자연을 사랑하신다는 점에서 우리 아이와 결이 같은 분이라서 그런지 저자님의 다음 책들도 기대가 된다. 생물과 자연관찰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엄마아빠와 함께 이 책을 함께 읽어볼 것을 권한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 서평단 이벤트 참여하며 도서를 증정 받아 리뷰하였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미자모#나는날고있어요#킴페인만#노란코끼리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