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똑똑한 하루 VOCA 1단계 (A,B) 세트 - 전2권 - 3학년 영어, A(알파벳+파닉스), B ㅣ 똑똑한 하루 보카
천재교육 영어팀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나 어릴적에도 유명했던 천재교육 출판사에서 만든 책이라는 것에 일단 신뢰감이 들었고, 요즘 천재교육에서는 아이들 교재를 어떻게 만들고 있는지 과연 내 아이에게 효과적인 학습동기를 제공해주고 있는지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다. 이 책의 구성을 통해 큰 범주와 각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일 먼저 4주완성 스케줄표가 눈에 띈다.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이의 입장에서 하루 일정시간을 들여서 체계적으로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점검할 수 있는 표가 준비되어 있다. 스케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케줄표가 있어 뭔가 체계적으로 스케줄 관리까지 자연스럽게 되는 것 같아 알찬 느낌이다.
목차를 보면 Day 20개에 Day 하나당 5개의 단어들이 수록되어 있고, Day가 시작하기 전에 만화를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로 이번주에 공부할 내용을 미리 살펴보게 되어 있다. 그리고 단어를 알아가기 전에 아이가 아는 단어가 얼마나 되는지 셀프 점검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나서 만화를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그날 배울 단어들이 이미지가 단어와 함께 펼쳐진다. 단어를 듣고 따라 읽으며 익히고 나서 어구를 따라 쓰고 그림을 보며 문장을 써보며 하루 학습이 마무리 된다. 마지막으로 복습을 통해 하루 공부를 되돌아보게 되어 있다. 그리고 한주가 끝날때마다 특강 Brain Game Zone & 누구나 100점 TEST를 통해 다시한번 복습이 가능하다. 부록으로 실어놓은 단어카드는 아이에게 공부가 아닌 놀이로 접근할 수 있게 한다.
개인적으로 책을 고를때 살펴보는 몇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표지 디자인과 구성 그리고 둘째는 눈이 편한한 글씨체로 되어있는가이다. 이 책은 표지디자인과 구성 자체가 심플하고 과하지 않아 일단 마음에 들었다. 글씨도 과장되어 있지 않아 보기에 편안하여 깔끔하고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책 선택시 큰 장점으로 다가갈 것 같다.
무엇보다 아이의 관점에서 얼마나 친숙하게 만들었는지에 포커스를 두고 책을 살펴보는 편인데 아이가 충분히 관심을 갖도록 만화그림, 창의 게임 활동 코너같은 많은 장치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에게 친숙함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아이가 가장 관심을 보였던 코너는 " 특강 브레인 게임존 창의 융합 코딩 " 이었다. 다른 많은 좋은 책들이 있겠지만 가장 좋은 책은 내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아이가 좋아하는 작은 포인트가 있어 이 책을 한번이라도 더 펼쳐보게된다면 그로 인해 공부효율은 훨씬 더 높아질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브레인 게임존 코너와 같이 아이에게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포인트가 있다는 점은 이 책의 큰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다.
사람의 생각이나 공부법은 너무나 다양하고 정답은 없겠지만 학교를 자주가거나 학원을 마음놓고 다닐 수 없는 코로나 상황에서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게 가능하면 친숙한 교재로 엄마와 함께 재미있게 홈스쿨링으로 공부습관을 만들어 주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