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다니면 위험해!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 7
토이앤스토어 기획, 문상수 엮음, 한국생활안전연합 감수 / 국민서관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뛰어다니면 위험해" 는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로 일곱번째 이야기래요. 내가 만나 본 첫 안전이야기이지만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얘기 나눠보면 좋을 이야기라 다음에도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를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해 봐요.
3, 4, 5세 누리 과정 연계 활동지가 들어있다는 문구.
사실 교육과정이 많이 바뀌면서 우리가 공부하던 그때와는 너무 다른듯하네요. 이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도 함께 공부해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해요. 더 바빠진 엄마들이네요.
두가지 에피소로 구성 되어있다. 첫번째는 "장난꾸러기들과 쇼핑하기" , 두번째는 "뛰어다니면 위험해".

"장난꾸러기들과 쇼핑하기"
장난꾸러기 아들인 '나장난'과 동생 '나장이' . 엄마에게 백화점에서 얌전히 있을꺼라고 약속했지만 들어가는 회전문에서부터 빙글빙글 돌면서 장난하고, 에스켈레이터에서는 엄마손 안 잡고 뒤돌아서 있다가 뒤로 쿵 넘어진 장난이예요. 장난이를 누가 말릴까요. 엘리베이터를 타서는 손잡이 올라타기 장난에 푹 빠진 장난이예요.

" 뛰어다니면 위험해!"
선생님의 심부름으로 1층으로 내려가기 위해서 계단을 뛰어내려가는 장난이. 장난이는 올라오는 나라와 부딪혔어요. 미안해서 나라에게 사과하고 화장실로 급히 달려간 장난이는 보리가 양치질하느라 틀어둔 물이 바닥에 있어서 미끄러지고 말았네요.
 
  이렇게 두개의 에피소드가 끝나면,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읽었던 에피소드 얘기나누는 구성이라 좋은거같아요. 질서에 대한 지식도 알게 되고 내용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꺼같아서 좋아요. 그리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어떤 부분을 아이가 놓치고 지나갔는지도 알게 될꺼 같아요.
 
  에스컬레이터를 타서 안전하기 위한 위치 선정을 해보는건데요. 이런 종이인형까지있는 세심함에 또 반하네요. 아이와 어떻게 독후활동을 해 보면 좋을지 고민했는데 이런게 있어요. 거기다 내용을 읽고 서로 대화를 나누는 팁까지 있어서 더 좋네요. 잠깐 읽고 잊어버리기 보다 머릿속으로 기억할 수 있는 반복 학습이 되니까요.
 
  마지막에는 「생활 주제에 맞춘 3, 4, 5세 누리 과정 연계표」
아직은 아이에게 이를지도 모르지만 아이와 생활하면서 알려줘야 할 생활속 이야기들이 들어있는 연계표. 이 연계표가 많은 도움이 될꺼같아요.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춘거라 더 좋은, 그래서 다음에 또 읽어보고 싶은 국민 서관의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