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어린이의 질문 - 가장 정직한 K-어린이에 대한 기록
이모령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K어린이의질문 #이모령 #아름다운사람들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도서추천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

사교육이 과열화된 시대인 지금, 아이들은 학교를 마치고 놀이터가 아닌 학원으로 향한다. 학업을 위한 학원, 체력 증진을 위한 목적이나 미술 학원으로 아이들은 하교한다. 그렇게 학원을 마치면 집으로 돌아와 학원 숙제를 하고 잠이 든다. 학교와 집을 오가며 무한 반복되는 일상을 보내는 아이들은 자신의 하루에 의문을 품게 된다.

왜 학원을 다녀야 할까?
왜 이렇게 늦은 시간에 집으로 와야 할까?
친구들과 어울려서 놀 시간은 언제일까?
우리는 무엇을 위해 학원까지 가서 공부를 하고 있을까?

수많은 물음들이 만들어낸 《 K-어린이의 질문》은 그렇게 자신의 시간을 자신의 의지대로 사용할 수 없게 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다며 변화를 꿈꾸며 모인 오총사.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서진, 노래와 춤을 즐기는 혜미, 공상과학 속의 발명 아이디어를 진지하게 이야기하는 은서, 현실주의자 지율. 그렇게 다섯 명이 모이면 자유로워지고 새로운 세상인 듯 느끼던 오총사는 변화를 꿈꾼다.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세상을 향해 용기를 내어 움직였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오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오총사에게 말을 건 트롤(동욱)까지 여섯은 자신들만의 프로젝트 첫 영상으로 'K-어린이 365'를 제작한다. 힘든 하루를 보내는 어린이의 하루를 담은 동영상은 많은 환호를 받으면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킨다.

K 어린이의 삶은 바뀔 수 있을까? 아이들이 간절히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 부모는 무엇을 위해 아이들에게 공부를 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일까 하는 생각을 안겨준다. 스스로 만들어 낸 변화의 바람, 경쟁시대에 맞서는 아이들의 변화된 삶을 응원해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책블로그 #북블로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