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롤러코스터 1
클로에 윤 지음 / 한끼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우리들의롤러코스터1 #클로에윤 #한끼 #오팬하우스 #로맨스소설 #소설추천 #도서추천

한 여자만 바라보는 순정남과 공부밖에 모르는 순수녀의 사랑 이야기

오랜만에 풋풋한 로맨스 소설을 만났다. 첫눈에 반한 여자에게 매번 차이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남자 전율, 그리고 자신의 꿈인 의사가 되기 위해 의대에 가려는 목표로 열심히 공부에 매진해온 여자 윤유. 그리고 그 두 사람을 지켜보면서 자신도 모르게 윤유에게 매료되어버리는 남자 박지오와 에스타. 어디로 튈지 알 수 없는 사랑의 화살표의 행방을 쫓아본다.

고3이 된 유는 공부에 매달리고 그녀의 친구 윤지와 지현은 윤지의 생일파티를 위해 토요일 밤 어설픈 화장을 하고 EDM 하우스로 가게 된다. 그곳의 분위기와 동떨어진 유는 지현과 윤지가 자리를 비웠을 때 예상치 못한 일을 겪게 된다. 고등학생이 그곳에 와있는 것을 들켰다고 생각했던 유는 자신도 모르게 다가온 전율에게 학교와 이름을 알려주고 도망치듯 그곳을 나온다. 그 일이 전율과의 인연이 시작되는 것이었음을 그때는 미처 알지 못했다.

자신의 학교로 찾아온 율과 만난 유는 자신에게 고백하는 율에게 거절 의사를 명확히 하지만 여전히 학교로 찾아와 곁을 서성인다. 공부밖에 모르던 유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낯선 감정들로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다. 말 그대로 연애를 배웠어요 하고 말하고 있는 유의 행동들. 자신의 감정에 조금 더 익숙해지기 위해 연애 과외를 받기까지 하는 유의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공부는 전교 1등이지만 생활력이나 지혜는 조금 부족한 유의 모습에 어느새 빠지게 되는 박지오.

어느새 유의 곁에는 마치 보디가드들이 대동한 듯 율, 지오, 에스타까지 함께다. 그들 사이에 생기는 사소한 오해들은 그들의 관계를 흔들기도 한다. 율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면서도 자신에게 다가와 자신이 모르던 세계를 알려준 신세기의 공세에 흔들려 율을 힘들게 하기도 하는 유. "꼭 한 사람만 사랑해야 해?"라는 책의 띠지처럼 좋아하는 감정을 여러 명에게 느끼기도 하는 유.

오르락내리락하는 감정을 롤러코스터에 비유하고 있는 《우리들의 롤러코스터》. 유에게 열렬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면서도 자신을 떠날까 봐 전전긍긍하는 율을 보면서 유가 느꼈을 설렘을 느껴본다. 과연 이들의 사랑은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까? 《롤러코스터 2》도 어서 읽어보아야겠다.

출판사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책블로그 #북블로그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