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생각 레트로 패키지 - 「좋은생각」 2006년 6월호 복원본 + 꽃 노트 + 키링(2종) + 스티커 + 북백
좋은생각 편집부 엮음 / 좋은생각사람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좋은생각레트로패키지 #좋은생각편집부 #좋은생각사람들 #도서추천

그 시절의 감성을 다시금 느끼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에 나왔던 그 잡지!
월간 좋은 생각 복원 본과 한정판 레트로 굿즈까지 만날 수 있는 '좋은 생각 레트로 패키지'를 만났다. '좋은 생각 레트로 패키지에는 좋은 생각 2006년 6월 호에 <폭삭 속았수다> 오애순이 적은 시를 새로 더해 복원한 것이다. 그리고 꽃 노트, 키링 2종, 북백과 스티커까지 포함되어 있다.

드라마를 자주 보지 않은 탓에 유튜브 숏츠로 보게 된 <폭싹 속았수다>를 남편과 함께 보면서, 그 시절 부모님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예기치 않은 사고로 아이를 잃고 기운 없이 있을 새도 없이 두 사람은 다시 일어선다. 남은 두 아이를 위해서 다시 굳건하게 살아나간다. 누군가의 삶을 지켜보며 나의 삶은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보게 된다. 그리고 홀로 남은 자신의 곁에 있는 듯한 떠난 이를 그리며 쓴 오애순의 <두고 가는 마음에게>는 드라마를 다시금 떠올리게 했다.

대학시절 아르바이트를 하며 좌판에서 양말을 팔고 계신 아주머니께서 보시던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손님을 기다리며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읽고 나신 후 내게 건네시던 '좋은 생각'. 단순히 책을 한 권 건네받은 것이 아닌 마음을 건네받은 기분이었다. 한 권의 책에는 많은 사람들의 추억과 그리움, 사랑이 담겨 있었기에 그것을 보고 있는 내내 따스하기도 하고, 때로는 슬프기도 했던 시간을 되짚으면서 읽었다.

매일매일 한 페이지의 이야기를 읽고 그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시간, 그런 시간을 선물처럼 안겨주는 '좋은 생각'. 좋은 생각 레트로 패키지는 추억 속의 '월간 좋은 생각'을 만나는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출판사에서 진행한 서평단 모집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책블로그 #북블로그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