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의 인생에 봄꽃 하나 심겠습니다 - 양장, 꽃처럼 향기롭게 살기 위한 인생 필사 100
오평선 지음 / 더퀘스트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그대의인생에봄꽃하나심겠습니다 #오평선 #더퀘스트 #필사집 #필사도서추천

꽃처럼 향기롭게 살기 위한 인생 필사 100

벚꽃 피기 시작할 무렵 만나 벚꽃이 지고 초록 잎이 돋아나 싱그러움을 안겨주기까지 20일간 《그대의 인생에 봄꽃 하나 심겠습니다》를 필사하면서 내 마음속에 숨어 있던 씨앗을 하나 만난 기분이다. 꽃처럼 다가와 향기를 남기고 간 봄꽃 같은 필사도서인 《그대의 인생에 봄꽃 하나 심겠습니다》는 《그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다》와 《꽃길이 따로 있나, 내 삶이 꽃인 것을》를 쓰신 오평선 작가님의 책이다.

《그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이다》와 《꽃길이 따로 있나, 내 삶이 꽃인 것을》을 읽으면서 필사를 하기도 했을 만큼 작가님이 보여주신 인생에 대한 문장들에 대한 감동은 필사 도서인 《그대의 인생에 봄꽃 하나 심겠습니다》로 탄생하여 꽃을 피우기 충분했다.

1장. 작은 빛만으로도 살아갈 이유가 된다
2장. 찾아 헤매던 행복은 내 손끝에 있었다
3장. 삶도 시련이 있어야 윤기가 난다
4장. 운다는 건 나약함이 아니라 꽃을 피우기 위한 영양분이다

이렇게 구분된 각 장 속에는 작가님이 살아오시면서 느끼신 삶의 지혜와도 같은 말씀이 담겨있었다. 누구나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 인생의 무게, 그 버거움을 절망이 아닌 희망을 보는 눈과 마음이라는 꽃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위대한 것일까. 혼자만 불행하다고 느끼지만, 각자에게는 말 못 할 고민거리가 있기에 불행하다고만 느끼지 말고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는 용기를 길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삶에서 빠지지 않는 사랑이라는 감정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준다. 때로는 그 사랑에 아파 슬픔으로 가득 차버리기도 하지만 사랑을 하는 그 순간에는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이 곁에 있다. 익어가는 인생의 매 순간에 사랑을 하자.

쾌속질주하며 승승장구하다 지쳐버리는 사람보다 천천히라도 꾸준히 걸어가는 사람이 되자. 승승장구하는 그 사람을 부러워하며 도전하지 않고 그 자리에 머무르기보다 천천히 나의 속도에 맞춰 한 걸음씩 나갈 수 있는 내공을 기르자. 내공을 기르면 어떤 위기 속에서도 이겨낼 힘이 생긴다.

우리의 삶에서 희망과 고난은 함께 찾아온다. 고난 앞에 무너지기 보다 곧 찾아올 희망을 기다려보자. 우리가 이겨 낼 수 있는 만큼의 위기가 각자의 인생에 찾아온다지만, 그 고난의 순간에는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다. 나만 불행하다고 생각하면서 늪에 빠져 허우적대기보다 희망이 가까이 다가왔음을 기억하자.

어느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연륜이 묻어있는 삶의 지혜를 담고 있는 《그대의 인생에 봄꽃 하나 심겠습니다》는 봄날의 햇살처럼 다가와 따스함을 안겨준 필사 도서였다. 필사를 하는 동안 작은 씨앗에 뿌리가 돋아나는 듯함을 느끼며 많은 사람들이 놓치지 말았으면 하는 필사 도서였다.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북블로그 #책블로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