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찾아온 필사혁명
이현주 지음 / 생각의빛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필사챌린지도서 #내인생에찾아온필사혁명 #이현주 #생각의빛 #필사하기좋은책 #필사도서 #도서추천

하루 한 꼭지 필사로 인생의 기적이 일어난다

평소에 책을 읽다 마음에 드는 구절을 필사하기도 했고, 다양한 필사 챌린지를 통해서 필사를 하고 있던 나에게 《내 인생에 찾아온 필사혁명》은 제목만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작가님의 경우 다니시던 병원이 불가피하게 문을 닫게 되면서 간호사 일을 쉬어야 하는 상황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한 일로 시작하신 타이핑 필사가 작가가 되는 길을 인도했다고 책에 적혀 있어 더욱 인상적이었다.

내가 책을 읽고, 필사를 하게 된 계기는 아무 일 없이 평범하게 지나가던 일상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생긴 균열이 나를 소용돌이치는 강물에 빠뜨리는 것과 같은 일을 겪고 나서였다. 물론 지금도 그곳에서 온전히 빠져나온 것은 아니다. 단지,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하고 있는 이 순간 만은 오롯이 나로 존재할 수 있으며 마음에 평온함을 느끼기에 해오고 있는 일이다.

내가 즐기고 있는 이 일이 어쩌면 도피처일지도 몰라서 그런 나를 보는 남편은 이해할 수 없어 하지만 내가 버티기 위한 방법이었기에 지금도 해오고 있다. 좋아하는 글귀를 적고 그 글귀를 읽으면서 온전히 느끼는 시간이 좋아서 시작했던 책 필사와 일력 필사는 어느새 2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 타이핑 필사를 하면서 기른 의자에 앉아 있을 수 있는 힘으로 책까지 출간하신 이현주 작가님께서 언급하셨듯이 꾸준함은 무엇을 하든 필요한 과정이다. 누군가는 미련하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나만의 속도로 천천히 나가고 있다.

"변화는 나의 의지로 일으킨 기적이다.
필사해서 당신의 인생 첫 책을 써라!
그리고 작가의 삶을 살아라!
이것이 진정한 필사혁명이다!" p.278

《내 인생에 찾아온 필사혁명》을 읽으면서 필사혁명이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으면서 나에게도 그런 혁명과도 같은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손으로 써 내려가는 한 글자 한 글자들이 모여서 책이 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꾸준히 나의 삶이라는 책을 만들어가려고 한다. 어쩌면 《내 인생에 찾아온 필사혁명》을 만난 일이 내게는 혁명과도 같은 일이었을지도 모르겠다. 또 다른 변화를 만날 준비를 꾸준히 하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준 책이었다.

필사 챌린지 도서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책블로그 #북블로그 #책스타그램 #북스타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