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고양이 캡틴, 바다로! 미운오리 그림동화 17
고마츠 노부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봉봉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둑고양이 캡틴》을 얼마 전 읽으면서 너무 웃으며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번 이야기 또한 너무 재밌어서 3권도 어서 출간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게 만든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를 읽었다. 도둑고양이 캡틴에서는 하늘에서 내린 꽁치비를 입을 크게 벌리고 먹던 캡틴의 모습이 아직도 잊히지가 않는다.

《도둑고양이 캡틴, 바다로!》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평화로이 햇볕을 쬐면서 한가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던 캡틴에게 다가온 갈매기 도적단. 캡틴에게 인사를 하면서 가다랑어 떼를 찾아간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가다랑어가 얼마나 맛있는지 알려주는 갈매기의 이야기를 듣자 가다랑어가 먹고 싶어진 캡틴.

단골 생선가게로 가서 가다랑어가 먹고 싶다고 가져가도 되냐고 물어봅니다. 하지만 요즘 가다랑어 잡기가 힘들다며 미안하다고 하는 아저씨의 곤란한 얼굴을 보고 만 캡틴. 그 모습을 보고 직접 잡아야겠다며 갯버들 도적단 고양이들을 불러 모으고는 아저씨에게 가서 가다랑어를 찾을 방법이 있으니 어부들을 불러달라고 합니다. 캡틴은 어떤 방법으로 어부들도 잡지 못하는 가다랑어들을 찾아서 잡을까요?

늠름한 모습에 세상사에 관심 없을 듯한 무심함을 가진 듯하지만 직접 나서는 캡틴의 모습 너무 멋있네요. 갈매기 도적단의 도움으로 가다랑어 떼가 있는 곳을 찾아낸 캡틴. 어부들과 함께 힘을 합쳐 가다랑어 떼를 잡고, 먹고 싶었던 가다랑어를 먹을 수 있을까요?

하고 싶다고 생각한 일은 갯버들 도적단 고양이들과 힘을 합쳐 이루고야 마는 도둑고양이 캡틴. 많은 고양이들을 리드하며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도움을 주는 캡틴의 모습 듬직하네요. 다음번에는 어떤 모험을 보여줄지 어서 빨리 만나고 싶어지는 도둑고양이 캡틴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