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슬란드 트래블 스팟 45 (미니 포켓북)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4년 6월
평점 :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45곳
《낯선 위로, 아이슬란드》에서는 구체적인 아이슬란드의 장소에 대한 정보보다는 작가님이 아이슬란드에서 느끼신 감정들, 그리고 그곳에서의 일상들이 담겨 있었다면, 《아이슬란드 트래블 스팟 45》에서는 아이슬란드 여행 가이드 미니 포켓북 느낌이 강하게 와닿았다.
아이슬란드의 지도에 표시된 45곳은 뷰포인트, 액티비티, 맛집에 관한 정보였다. 그곳에 가본 작가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르신 45곳의 장소라 그런지 포켓북을 보면서 작가님께서 다녀오신 장소에 가볼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설레었다. 장소를 언급하고 그 장소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무료입장, 유료 주차 등 상세한 내용까지 언급되어 있었다.
그리고 《아이슬란드 트래블 스팟 45》가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QR코드를 찍으면 작가님의 개인 블로그로 연결되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마치 여행 가기 전 먼저 여행 다녀온 지인으로부터 주의할 점, 꼭 먹어야 하는 것, 꼭 사야 하는 것 등을 조언 받는 기분이었다.
《아이슬란드 트래블 스팟 45》는 미니 포켓형의 작은 사이즈라 많은 사진을 볼 수 없지만, 《낯선 위로, 아이슬란드》와 함께 읽어본다면 더없이 좋은 책이다. 권호영 작가님의 《낯선 위로, 아이슬란드》를 읽으면서 마음에 드는 장소를 체크한 뒤에 《아이슬란드 트래블 스팟 45》에서 해당하는 장소를 찾아보고 여행지를 선정한다면 더없이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혹은 아이슬란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낯선 위로, 아이슬란드》와 함께 읽어보시면 아이슬란드 여행 대비는 다 하신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