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잎 사이의 별빛
글렌디 밴더라 지음, 노진선 옮김 / 밝은세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들려버린 엘리스의 삶이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 것은 무엇보다 해리포터 시리즈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조앤 K. 롤링을 누르고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한 작가라는 사실이었다. 고등학교 시절 처음 해리포터 시리즈를 접하고 영화보다는 책에 푹 빠져 상상의 날개를 폈고, 그 상상이 꿈으로 찾아왔던 시간을 보냈기에 조앤 K. 롤링을 눌렀다는 사실이 충격이자 신선함으로 다가왔다. 그리고 《나뭇잎 사이의 별빛》의 주인공인 엘리스가 생후 두 달 된 딸을 잃고 난 후의 삶에 대한 궁금증까지 더해져 읽어볼 수밖에 없었다.

《나뭇잎 사이의 별빛》은 와일드 우드의 딸인 엘리스와 땅의 정령과 대화를 나누며 레이븐에 의해서 얻게 되었다며 마마가 이름 붙인 레이븐의 딸, 두 명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엘리스의 경우에는 쌍둥이 형제와 막내 비올라와 함께 자신이 좋아했던 연못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엘리스는 세 아이를 돌보면서 정신없는 와중에 남편인 조나의 불륜을 목격한 뒤라 이혼을 할 결심을 하고 있었다. 그렇게 아이들에게 온전히 집중하지 못한 그날, 엘리스는 생후 두 달 된 딸 비올라를 그곳에 두고 오는 실수를 하게 된다. 다시 찾을 수 없는 비올라에 대한 죄책감과 조나에 대한 배신감을 약으로 버티던 엘리스는 자신의 엄마처럼 약에 취해서 아이들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고 좋은 영향을 주지 못할 바에는 이혼을 하고 아이들과 떨어져지내는 것이 옳을 거라는 결정을 내리고 조나와 이혼을 하게 된다. 그렇게 이혼을 한 엘리스는 어디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자신이 되고 싶지 않았던 엄마처럼 정처 없이 떠도는 삶을 살게 된다. 여자 혼자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기에는 위험요소들이 있지만 엘리스는 그렇게 살아간다. 그러다 만나게 된 키스에게는 특별한 감정을 느낀다.

홈스쿨링을 하면서 마마의 사유지에만 머무르는 레이븐. 마마의 가르침으로 땅의 정령과 대화하는 법을 배우고 홀로된 아기 새를 돌보던 중 사유지에 들어온 아이들과 만나게 된다. 그 만남은 레이븐의 삶을 바꾸어놓았다. 처음으로 마마에게 거짓말을 했고, 처음으로 또래와 어울리며 마마와 함께 하던 시간과 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레이븐. 마마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활을 하게 되면서 마마에게 하지 못한 비밀이 하나 둘 늘어나지만, 그것조차 비밀이 되지 못했음을 레이븐은 뒤늦게 알게 된다. 그렇게 마마와의 고립된 생활과 학교생활을 해나가던 레이븐에게 마마의 건강으로 학교생활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그리고 마마가 쪽지만 남기고 사라진 후 나타난 이모로 인해 자신이 알지 못했던 진실과 마주하면서 레이븐은 힘겨운 시간을 보낸다.

자식을 잃은 슬픔과 동시에 아이들 제대로 돌보지 못했다는 죄책감을 짊어지고 살아가는 엘리스와 땅의 정령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그들을 통해 마마의 생각과는 다른 것을 보게 되면서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레이븐. 두 사람의 이야기를 보면서 나뭇잎 사이의 별빛 도 책이 아닌 영화로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사람의 인생의 흔들림과 미묘하게 이어진 듯한 두 사람의 모습을 보면서 몰입할 수밖에 없었다. 첫 번째 소설은 읽어보지 못했지만 글렌디 벤더라의 두 번째 소설을 읽고 나니 세 번째 소설을 어서 읽고 싶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