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호킹의 나와 우주
스티븐 호킹.루시 호킹 지음, 신리 그림, 최지원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븐 호킹이 인류와 우주를 향해 전하는 메시지

스티븐 호킹, 그는 과연 누구일까? 스티븐 호킹은 영국의 저명한 물리학자이자 물리학 대중 강연자,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전 석좌교수이며, 전공은 우주론과 천체 물리학이다. 스티븐 호킹은 여러 저서를 남기면서 딸 루시 호킹과 함께 아동용 SF 동화인 <조지>시리즈를 연작했다고 한다. 스티븐 호킹의 나와 우주 또한 딸 루시 호킹과 함께 공저한 동화책이다.

스티븐 호킹은 루게릭병을 이겨내고 과학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이룬 과학자이다. 병을 이겨내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이룬 한 사람으로 아이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기 충분한 인물인 것이다. 우리에게는 미지의 세계와 다름없는 이곳에서 벌어지는 일들, 그런 것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느끼게 해준다.

블랙홀 안에는 뭐가 있나요?
우주에는 별이 몇 개나 있나요?
외계인이 정말로 있나요?
시간 여행은 가능한가요?
우주는 얼마나 큰가요?

2018년 그는 세상을 떠났지만, 여전히 그가 발견한 과학적 사실은 우리에게 남겨져 있다. 《스티븐 호킹의 나와 우주》에는 그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우주에 대한 신비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발견해 달라는 당부도 담겨 있는 듯하다. 많은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는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답을 찾을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서 살아갈 방법들도 이야기한다.

서로 존중하며 친정을 베푸는 법을 배워야 해.
모두가 소중하고 사랑받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가 살아가는 커다란 집인 지구, 그 지구를 우리 손으로 가꾸어 나가야만 한다는 사실도 전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텅 빈 우주와 같다는 말을 전하면서. 저마다의 방식으로 빛을 내는 별처럼 우리도 각자의 빛을 내면서 살아갈 수 있으리라는 스티븐 호킹의 마음이 담겨있다.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그림동화와 함께 '스티븐 호킹 아저씨, 궁금해요!'를 통해서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한 답을 이야기한다. 그와 동시에 '지구의 날' 메시지도 전하고 있다. 스티븐 호킹의 첫 번째 그림책인 《스티븐 호킹의 나와 우주》는 우리 은하의 비밀과 더 나은 내일을 만들려는 스티븐 호킹의 아이디어가 담긴 그림동화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