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계 고양이 클로드 3 - 우주 개의 방문 ㅣ 외계 고양이 클로드 3
조니 마르시아노.에밀리 체노웨스 지음, 롭 모마르츠 그림, 장혜란 옮김 / 북스그라운드 / 2023년 11월
평점 :
클로드를 벌하러 온 우주개, 과연 이번에는 클로드가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좋아하는 고양이가 조금은 악당스럽게 나오는 이야기인 <외계 고양이 클로드 시리즈>. 3권에는 우주개가 등장한다. 개와 고양이의 사이가 좋지 않다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언제나 개를 피해 도망 다니는 고양이의 모습, 그 모습을 기대했던 독자라면 너무나도 의외의 모습에 더욱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자신이 살던 행성에서 쫓겨난 클로드, 지구에서 만나게 된 인간 소년'라지'가 살고 있는 곳에 우연히 떨어진다. 고양이를 키우기를 원하던 '라지'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라도 한 듯, 그렇게 둘의 만남은 시작되었다. 다른 고양이와는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고양이들이 기분 좋을 때 하는 가르릉, 골골 소리조차 특이하게 들리는 클로드. 클로드는 '라지'의 집에 머물면서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가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렇게 기회를 노리던 클로드는 2번의 실패를 겪었음에도 포기하지 않는다. 그런 클로드를 벌하기 위해 우주 개인 왈크스가 찾아온다.
여느 고양이가 개를 싫어하듯, 클로드 역시 불청객 개의 등장에 치를 떤다. 그런데 개가 하나도 아니고, 둘씩이나 들이닥치다니! 그중 하나는 우주에서 온 개로 클로드처럼 인간 말을 할 줄 안다. 자칫 잘못하면 리티르복스가 아니라 개 성단으로 끌려가게 생긴 클로드. 과연 개와의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을까?
개와 고양이는 만나자마자 추격전을 시작한다. 개를 피해 도망가는 고양이. 둘의 모습은 외계 고양이와 개의 모습인 지구의 개와 고양이와 마찬가지다. 이 숨 막히는 추격전은 소년 인간의 영상 포착 기계에 고스란히 담기고 클로드는 이를 이용할 묘책을 세운다. 개 종족을 능숙하게 다스리는 고양이 황제의 영상을 리티르복스 전역에 방송하기로 한 것이다. 역시나 영상을 본 리티르복스의 모든 군중이 클로드의 이름을 연신 외치며 귀환을 애원한다. 화려한 귀환은 이제 시간문제!
그런데 이때 요새로 개 하나가 또 방문한다. 이번에는 우주에서 온 개로, 소년 인간 라지가 허락하며 당장 클로드를 ‘개 성단’으로 끌고 가겠다고 선언한다. 개와 고양이의 치열한 전투에서 라지는 누구를 선택할까. 죄를 지은 내 고양이 클로드일까, 다정하고 선량한 개일까.
'라지'는 잠깐의 시간이지만 함께 시간을 보낸 외계에서 온 개 왈크스가 돌아가게 되자 슬퍼한다. 잠깐의 시간 동안 친구가 된 둘. 클로드와의 시간이 더 긴 '라지'는 클로드가 떠난다면 어떤 마음일까? 왈크스를 떠나보내는 '라지'를 보니 내가 괜히 더 걱정스러워진다. 돌아가고자 하는 외계 고양이 클로드는 '라지'의 마음을 알기나 할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자신이 살던 곳으로 돌아가는 것이 클로드에게는 행복한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만든 외계 고양이 클로드 3권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