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Man No Man
김선우.조성빈 지음 / 박영스토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은 어떻게 살 것인가? 선택에 확신을 줄 단 한권의 책

우리 모두는 삶의 과정에서 크고 작은 선택을 합니다.그중에서도‘입시,취업’은 우리 삶의 전체적인 방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선택의 주제입니다. 이 책의 두 저자는 한양대학교 학과 선후배 관계로 비슷한 출발선에서 전혀 다른 삶을 선택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YES MAN:조성빈’은 사회 시스템과 제도 속에서‘YES’를 외쳐온 사람입니다.누군가에겐 재미없고, 진부하며 뻔한 일상일 수 있지만 그는 믿습니다.성실한 하루하루가 켜켜이 쌓여 만들어낼 ‘성공적인 삶’을. 그렇기에 오늘도 사회에서, 회사에서, 가정에서매순간 더 나은 가치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NO MAN:김선우’는 우리 사회 시스템과 제도에‘NO’를 외쳐온 사람입니다.누군가는“위험하다”, “무모하다”라고 이야기하지만,그는 믿습니다.치열하게 찍어낸 수많은‘점’들이,마침내 아름다운 ‘선’ 으로 이어지며 완성될‘성공적인 삶’의 결과를. 그는 어느 곳에서도 소속되지 않았지만,자신만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시스템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퇴사를 고민하는 직장인,취업이나 창업을 고민하는 대학생,입시를 고민하는 고등학생까지. 여러고민과 상념 속에 잠 못 이룰 당신을 위해,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두 남자 ‘YES MAN, NO MAN’ 의 이야기 그리고 이미 ‘선택’ 을 하고 자신의 삶의 그림을 완성한 ‘MBTI 16인’의 이야기를 모두 읽고 나면, 당신의 고민이 해결될 겁니다.나아가 당신의 길에 확신을 얻게 될 겁니다.

사실 이 책을 처음 읽으면서 공감이 잘 되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마치 근거없는 자신감을 뿜어내면서 자기 자랑을 위한 글이 가득한 느낌이었다. 마치 자신이 이룬 성과만을 내세우면서 이정도쯤은 할 수 있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여졌다. 하지만 글을 읽어나갈수록 두 사람이 작가가 자신의 선택만을 강요하고 받아들이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 이런 결정을 내리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잘나가는 프리랜서에서 회사로의 취업이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지라도 선택하고 결정한 후에 나아감을 보여주면서 읽어나가는 독자로 하여금 자극을 주고 있다.

나의 선택에 대한 확신을 가진다는 것, 그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나의 선택에 내가 책임지고 나아가기 위해서는 나의 선택을 믿고 밀고 나갈 수 있는 결단력 또한 중요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