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인간 고철 1 - 변신 테스트
이야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네가 고양이 인간이 된다면? 《고양이 인간 고철 1권 변신테스트》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또하나의 흥미로운 시리즈가 등장했다.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라 더 궁금하고 흥미로웠던 시리즈인 <고양이 인간 고철>이 바로 그 시리즈다! 상상력의 한계란 없듯 이번에는 동물로 변하는 인간의 이야기가 등장했다. 인간과 친해지면 애교스럽지만 때로는 새침하고 때로는 앙큼하기까지한 매력을 가진 고양이.

못된 친구들의 괴롭힘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던 소년 철이. 이름이 고철이다보니 그 아이들은 고철이 아닌 깡통이라고 부르기까지한다. 이름으로 놀리는 것은 물론인데다 힘이 센것을 이용하는 아이들. 사다리에 매달려서 떨어뜨리는 사다리 싸움에서 사시나무 떨듯이 떨기만 하던 철이를 단숨에 제압하는 순간을 앞둔 준혁이다. 그 순간 철이는 자신도 모르게 준혁의 바지를 끌어당기게 되고 팬티가 공개된 준혁은 더 화가 난다. 준혁일당은 철이를 잡으러 뛰어가고 철이는 위기의 순간 고양이로 바뀌게 된다.

철이는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스럽기만 하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고양이로 변신한 철이. 그 모습을 보면서 당혹스럽기도 하겠지만 한편으로는 고양이가 되어 고양이의 말을 다 알아들을 철이가 부럽기도 했다. 아이도 책을 보더니 자신도 고양이가 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고양이의 민첩함이 부러웠다고 덧붙이는 아이. 인간의 보살핌을 받는 것보다는 스스로 헤쳐나가는 인간이 더 낫지 않겠니 아들?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된 날, 마지막까지 괴롭히려는 준혁일당을 피해서 또다시 고양이가 된 철이는 자신의 집에 뛰어간다. 5분이면 될거리를 갖은 고생을 겪으면서 30분만에 들어갔지만 고양이 모습인 철이를 엄마가 알아볼리가 없다. 엄마가 준 소시지를 물고 나갔다가 동네 고양이 일당에게 쫓기던 철이는 은지를 만나게 된다. 은지는 다친 철이를 치료해주고 유기견 보호소에 맡기려고 하지만 고양이 철이는 어느새 사라진 뒤다.

은지가 다시 보고 싶은 철이는 새로운 학교에서 만나게 된 기쁨도 잠시 도다시 괴롭힘을 당하게 된다. 거기다 오해로 인해 은지와 친해지기도 힘들다. 고양이가 되기전 소심한 모습의 철이가 고양이가 된 후에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새롭게 변화해 가는 모습이 흥미로웠던 고양이 인간 고철 1권 변신테스트였다. 2권에서는 철이가 어떤 일을 겪게 될지 어서 출간되기를 바래본다.

우아페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