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귀 탐정 클럽 3 - 꿈꾸는 괴물들의 밤 흡혈귀 탐정 클럽 3
한주이 지음, 고형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흡혈귀 탐정 클럽 대망의 완결편! ‘불행 포식자’의 거대한 음모로부터 세상을 구하라!

달이 환하게 뜬 밤, 만월초등학교 도서실 아지트에서는 흡혈귀 탐정 클럽의 비밀스러운 회의가 열립니다. 세상의 모든 미스터리, 풀리지 않는 온갖 수수께끼를 해결하기 위해서지요. 평범한 초등학생 김태현과 흡혈귀들의 탐정 활동을 그린 「흡혈귀 탐정 클럽」이 3권으로 찾아 왔다. 특히 1권부터 흡혈귀 탐정 클럽을 위협해 온 ‘불행 포식자’가 정체를 드러내며 탐정 클럽과 최후의 대결을 벌이게 된다. 과연 흡혈귀 탐정 클럽은 불행 포식자의 음모로부터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거울 세계로의 실종과 소원을 이뤄주는 채팅방을 통해서 알 수 없는 존재였던 '불행 포식자'기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했다. 나약한 인간들의 마음에 '불행'을 심어주는 '불행 포식자'. 그는 20년 전 인간과 공준하기를 선택한 온갖 요괴, 괴물, 마녀들이 '밤의 연대'를 이루어 불행 포식자를 조각조각 나눠서 온 세상 곳곳에 봉인하기 전까지 인간들에게 악의를 심어주어 한 인간을 망가뜨렸다. 그런 그가 다시 지상으로 올라오는데 성공했다. 약해진 '밤의 연대'의 힘이 약해진 그 틈을 놓치지 않고 인간세계에 또 다시 정체 모를 안개를 뿌린다.

태현은 요즘 도통 흡혈귀 탐정클럽 친구들과의 대화가 줄어 걱정스럽다. 자신이 무언가 잘못하게 있는 것은 아닐까? 서운하게 한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태현의 착가이었지요. 태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한 덕분에 얼이 빠지기까지한 태현이었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알 수 없는 적막과 안개에 휩싸여 온 도시가 잠에 빠진 날. 태현은 교장실로 찾아갔지만 교장선생님은 구슬 하나와 힌트를 주고 돌아가셨어요.

영원한 밤에서 구하기 위해 방법을 찾은 흡혈귀 탐정클럽 앞에 나타난 괴물사냥꾼. 얼굴에 흉터가 있는 험상궂은 남자는 19세기 이전의 무기인 석궁을 들고 나타나 흡혈귀 탐정단을 잡으려고 해요. 위기에 빠진 그들 앞에 나타난 마녀 은유 덕분에 헬싱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었지만 갑작스레 너무 많은 힘을 써버린 은유는 다른 사람들처럼 잠에 빠져들었어요. 이제 이 영원한 밤이 온 것을 몰아 낼 수 있는 것은 오로지 흡혈귀 탐정 클럽뿐. 어둠을 몰고 온 불행 포식자를 찾기 위해 꿈의 세계로 가는 흡혈귀 탐정클럽. 과연 불행 포식자로부터 어둠을 몰아내게 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흡혈귀와 친구로 지내면서 함께 수수께끼를 풀어나갔던 태현. 이제 태현의 모습을 볼 수 없지만 흡혈귀 탐정클럽은 언제까지나 기억할꺼예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