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푸른숲 주니어 클래식 1
루이스 캐럴 지음, 발레리아 도캄포 그림, 김선영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하는 즐거움의 나라 이상한 나라, 그곳에 간 앨리스의 이야기

아이들에게 친숙한 클래식의 새로운 변화, 푸른숲 주니어 클래식 시리즈가 가져다 주는 첫느낌이 아닐까. 아이들에게 친숙하면서도 꼭 읽어야하는 클래식을 색다르게 만날 수 있다. 원작은 그대로이면서 그림의 분위기가 주는 색다름이 바로 그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책을 보았을때 너무나도 신선했다. 아이도 처음에 책을 받아들고서는 살짝 당황한 기색이었지만 이내 재밌게 읽어나갔다.

우리에게 친숙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낯선 그림과 함께 시가 만났다. 지금껏 읽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는 볼 수 없던 시가 등장했다.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명작의 원작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고 조금더 친숙하게 다가 올 수 있는 새로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앨리스의 모험을 따라가보자.

흰토끼의 중얼거림에 토끼를 따라 동굴로 들어가게 된 앨리스. 그곳은 너무나도 신기한 곳이었다. 몸이 커지기도 하고, 작아기기도 하고. 상상 속에서나 있을법한 일을 겪게 되는 앨리스. 그런 앨리스의 이야기를 보면서 나도 그런 일을 겪었다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하게 된다. 자신을 마시라고 유혹하는 듯한 문구를 써붙이고 있는 음료수들. 그 유혹에 넘어가 다양한 변화를 느끼는 엘리스. 우리가 알고 있었던 이야기지만 새로운 이야기를 읽는 듯한 색다름을 느끼게 되는 동시에 명작도 이렇게 재밌을 수 있다는 흥미를 주는 시리즈였다.

그리고 내용이 마무리가 되면 제대로 읽기를 통해서 우리가 놓치고 넘어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대한 내용을 알려준다. 루이스 캐럴이 수학자라는 사실! 수학과에서 수석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그가 성직자의 길을 걸었으며, 옥스퍼드 대학에서 수학과 논리학을 가르치는 교수였다는 사실은 너무나도 의외였다. 뒤죽박죽 이상한 나라는 19세기 영국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니 세계사 속 영국의 모습이 있는 책과 연계해서 본다면 더 재밌을꺼 같다.

현실에서는 만날 수 없는 곳에서 겪는 앨리스의 많은 모험들을 보면서, 모험을 하고 싶어 모험가나 탐험가를 꿈꾸는 아이들도 생겨날테고, 상상의 날개를 펼치다 작가가 되고 싶어하는 아이도 있을것이다. 아이들에게 읽혀지며 사랑받고 꿈과 희망을 주고 있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아이와 함께 만나며 재밌던 부분들을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