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Go Go Go! 긴급자동차 탈것박물관 32
안명철 지음,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한 권이면 나는 세상 모든 긴급자동차 박사!!!

여전히 자동차를 사랑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서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세상 모든 Go Go Go!긴급자동차》를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외출할 때도 항상 자동차 한대를 손에 쥐고 다니는 아이의 자동차 사랑.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어떤 긴급자동차가 있을지 한번 살펴보았답니다.

우리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긴급자동차에는 어떤 자동차가 있을까요? 이 책에는 경찰차, 경호차, 긴급 복구차 등 다양한 목적과 생김새를 가진 총 10종의 긴급자동차를 만날 수 있엇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긴급자동차와 잘 몰랐던 긴급자동차로 나뉘어져서 보여주고 있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는 잘 아는 긴급자동차였답니다.

긴급자동차는 말 그래도 긴급한 상황에서 긴급한 용도로 사용하는 자동차를 말해요. 긴급자동차에는 번쩍 빛나는 경광등을 달고 있으며, 커다란 사이렌 소리를 내요. 긴급자동차를 본다면 글을 비켜줘야 하지요.

긴급자동차에 있는 경광등은 긴급한 상황임을 알려주기 위해서 반짝거리는 강한 빛으로 알려준답니다.
주로 경찰차에 쓰이는 빨강+파랑 경광등부터, 파랑 경광등, 빨강 경광등, 노랑경광등은 나라마다 쓰임이 다르다고 해요. 그리고 세계적으로 많이 쓰지 않는 초록 경광등은 우리나라에서는 구급차, 혈액공급차에 사용된다고 해요. 평소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경광등의 색깔이라 그런지 긴급자동차의 경광등이 다르다는 사실 색달랐답니다.

긴급자동차는 사이렌 소리로 긴급한 상황임을 알려준답니다.
세이렌은 그리스 신화에서 감미로운 노래로 지나가는 배의 선원들을 유혹하여 침몰시킨대서 유래 되어 위험한 상황을 뜻하는 '경보'의 뜻을 갖게 되었고 "사이렌"으로 바뀌었다고 해요. 쏙쏙 정보와 함께 긴급자동차의 사이렌을 들을 수 있도록 QR도 제공되고 있답니다.

세상 모든 Go Go Go!긴급자동차에서는 우리나라의 긴급자동차뿐만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긴급자동차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답니다.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긴급자동차에는 생활의 불평을 줄이는 긴급 복구차, 고속도로의 안전을 책임지는 고속도로 순찰차, 긴급 수혈을 위한 혈액 공급차, 달리는 보디가드 경호차, 빠르게 전달하는 긴급 우편차, 움직이는 감옥 호송차, 재빠른 출동 서비스 민간 경비차 등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주니어 골든벨 박물관 시리즈는 아이의 상상을 키우는 동시에 지식이 가득한 책이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동차부터 로봇, 드론, 다양한 탈것부터 우리가 쉽게 보지 못하는 탱크, 명품비행기까지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어서 유익하답니다. 저희 아이도 어떤 책을 볼까 고민하던 모습이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