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6 - 백만장자의 유언 속 암호를 풀어라!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6
데이비드 콜 지음, 시미씨 그림, 김아림 옮김 / 아울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탐정단과 함께라면 어려운 수학도 재밌어진다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시리즈를 오랜만에 아울북 서평단으로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아이도 처음 만나볼 때 너무 재밌어 했는데 엄마의 소홀함에 중간 이야기를 보지 못했지만 새롭게 출간 된 6권 백만장자의 유언 속 암호를 풀어라를 읽어보더니, 시간날 때 마다 수시로 읽어보았답니다. 역시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시리즈는 수학을 재밌게 만날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든답니다. 수학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이라면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수학을 사랑하는 수학 탐정단에게 FBI의 칼슨요원이 문자 메시지를 보냈답니다. 암호처럼 짧은 메시지에 연락을 취해보는 수학 탐정단아이들. 백만장자 하웰씨가 남긴 수상한 유언장, 그 유언대로 하웰씨의 모든 재산을 상속받게 될 미심쩍은 변호사 바움가르텐.

백만장자 하웰씨와 바움가르텐 둘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요? 이들의 비밀을 찾기 위해 이집트로 떠난 FBI요원인 칼슨은 목숨을 잃을 상황에 놓이게 된답니다. 누가 궁지로 몰아넣은 것일까요?

아들이 미스러티 수학 탐정단 6권 백만장자의 유언 속 암호를 풀어라를 읽어보더니 다른 책에서도 본적 있는 내용이라며 너무나 즐거워했답니다. 아는 게 보이면 더 즐거운법이니까요. 아들은 이 책에 파스칼의 삼각형에 대해서 나오고 있으며, 파스칼의 삼각형의 규칙에 대해서 잘 나온다며 삼각형을 그려서 규칙을 적어보기도 했답니다. 파스칼의 삼각형은 대각선으로 규칙을 찾고 위 아래 사이 두 수에 합을 그 사이에 적을 수 있다며,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고 즐거워했답니다. 그러면서 다른 친구들도 읽어보았으면 좋겠다고 "서점에서 만나보세요!"라며 개구진 웃음을 보여주었답니다.

책에서는 '추상 미술과 수학'을 연관지어 이야기 하고 있답니다. 미술과 수학의 만남이라니 엉뚱한 조합인거 같지만 내용을 읽다보면 너무나도 재밌게 미술작품까지 만들 수 있다고 설명되어져 있답니다. 게다가 토너먼트에서 치르는 경기의 수, 베토벤의 음악 속 수학 원리, 파스칼의 삼각형 속 숨겨진 패턴 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 수학실력을 더 기를 수 있답니다.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6권 초판 한정으로 삼각형 속 규칙찾기 수록이라고 적혀있듯이, 파스칼 삼각형 속 규칙을 찾는 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혹시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힌트도 구체적으로 책의 페이지를 언급해두어 다시 한번 읽어보고 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하는 문제풀이에 매달리는 수학에서 벗어나 수학을 잘하기 위한 머리로 만들어주는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과 함께 수학이 재밌어지는 시간이었답니다.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과 함께 일상 속에서 모르고 지나쳤던 수학에 접근하는 시간의 재미를 느끼며 다음에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