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ㅣ 이상한 무인 가게 시리즈 1
서아람 지음,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 2023년 3월
평점 :
우리의 고민을 날려줄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아이든, 어른이든 누구에게나 있는 고민들. 그런 고민들을 누군가 쉽게 해결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고민을 아이스크림을 먹기만 하면 해결할 수 있다면 너도 나도 방문하겠죠? 오늘 읽어보게 된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아이스크림의 신비한 힘을 만나볼까요?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미소가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무슨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아무말 하지 않아도 그런 고민들을 알 수 있는 누군가가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을 권하죠.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사람을 만난 아이는 어느 누구도 없었답니다. 말그대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이니, 어디선가 씨씨티비로 보고 있는 존재와 대화를 나누는 것이지요.
아이스크림의 가격은 너무나도 비싸요. 하지만 그런 비싼 가격으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지 않는답니다. 아이들의 다양한 장기들이 나온답니다. 귀를 움직이는 아이, 손가락을 꺽어서 두뚝 소리를 내는 아이, 동요를 부른는 아이, 덤블링과 공중발차기를 하는 아이. 자신이 가진 다양한 재주를 보여준다.
🍦거울 아이스 찹쌀떡 - "너무 바쁘고 피곤해요." _안소미(여, 초등학교 3학년)
🍡찰싹 레인보우 파르페 - "쌍꺼풀을 갖고 싶어요."_김민서(여, 초등학교 4학년)
🍧게으름 미숫가루 젤라또 - "아빠가 게을러지면 좋겠어요."_ 최민준(남, 초등학교 4학년)
🍮배 뻥뻥 아이스 - "날씬해지고 싶어요."_오현주(여,초등학교 5학년)
🍨변신 터키 아이스크림 - "반려 동물을 키우고 싶어요."_임수아(여, 초등학교 3학년)
🍹퐁퐁 비눗방울 셰이크 - "할머니의 기억을 되돌리고 싶어요."_최지훈(남, 초등학교 5학년)
🍚솔솔 솔바람 팥빙수 - "이불에 오줌을 싸요."_송시우(남, 초등학교 5학년)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나자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각자의 고민을 들어주어 행복감을 느끼는 것도 잠시 그것으로 인하여 새로운 고민이 생기게 되지요. 아이스크림의 신비함이 사라지고 났을때는 그동안 고민거리였던 일들이 행복으로 다가온답니다. 그 자리에 있었지만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처럼, 우리가 알지 못했던 행복을 깨닫게 해주는 이야기였답니다.
아이도 함께 책을 읽으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먹고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보고, "눈물을 참을 수 있는 힘이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이야기 하는 아이랍니다. 그리고 터키 아이스크림 관련 에피소드가 재밌다며 정식으로 출간된 책에는 사전평가단으로 이름을 올려서 더 좋다는 아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은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