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꼭 필요한 기본 요리 백과 - 뭐 해 먹지 고민될 때 찾아보는 요안나의 집밥 레시피
이혜영 지음 / 나무수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늘 무엇을 먹지? 라는 생각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종종 있는 듯 해요.
주부들의 늘 고민이죠 ㅎㅎ

다년간 주부로 지낸 분들이나 요리에 취미가 있어서 
결혼 전,후에도 요리를 다양하게 해봤다면 모를까, 
매번 뭘 먹을지 냉장고를 뒤져봐도 
딱히 답이 나오지 않을때가 있더라구요. 
건강식단을 하나하나 짤 수도 없고..

그래서 집밥요리책 하나쯤 들이고 싶다 생각하던 찰나
요리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 
'국민 요리쌤'요안나의 기본요리백과 발견!!

그냥 무작정 나열된 요리책이 아닌,
책 하나로도 일년 식단 걱정 없을정도로
탄탄하게 준비된 책이라니 궁금하더라구요.






총 12달, 제철음식들로 준비된 밥상!
제철이라 더욱 신선하고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을텐데요.

주부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서
뒤죽박죽 있어서 오늘재료, 내일재료 달라서
재료들 남아도는 그런 식단 아니구요!

한가지 제철 재료로도 일주일을 풍성하게
국으로 반찬으로 다양하게 변신을 한답니다 : )




요리를 잘 하지 못해도 걱정 뚝!

본격 식단과 레시피 소개에 들어가기에 앞서
자주 쓰이는 재료들의 계량법이나 손질, 보관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담아두었기 때문에 
한번 쯤 읽어보시면 요리 전 더욱 신선하게
재료를 보관할 수 있고,
제대로 손질 및 계량을 할 수 있답니다 : )

매번 계량컵이나 저울등을 준비하기도 쉽지 않은데,
이렇게 100g을 계량컵이나 저울 등이 없이도
척척! 원하는 대로 준비 할 수 있겠죠?




상황별 메누 베스트5도 있어서
상황별로 갑자기 요리를 해야 할 때,
요리하기 번거로워서 간단히 먹고 싶을때 등
베스트 5 메뉴를 준비 할 수 있겠죵?



레시피도 너무 간단!
맛깔나게 플레이팅 한 완성샷과 함께
단순하면서도 내용이 다 들어가게!

심플하게 한페이지로도
재료부터 요리까지 뚝딱 해낼 수 있겠어요.

사실 여러페이지로 된 요리책은
요리하다말고 한장한장 넘기는 것도 일인데,
이렇게 낱장으로 되어 있으면 책 딱! 펴두고 하면 되니 좋더라구요.



본격적으로 페이지를 보자면
총 12달로 구성이 되어 있구요.

첫페이지에는 제철메뉴들을 소개해줘요.

한주에 한번만 장을 보면 되도록
각 주별로 추천 제철재료를 소개하거든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그 주에 선택된 재료들로
완성할 수 있는 요리 완성샷을 작게 표현해뒀어요.

정말 평소엔 늘 비슷한 메뉴라
며칠에 한번은 같은 메뉴가 등장하는데,
요안나의 기본 요리 백과 요 요리책만 하나 있으면
한달 내내, 아니 일년 내내 
다양하고 색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겠죵?




정말이지 종류도 다양하고 
메뉴도 다양해서 질리지 않을 듯 해요.
한페이지에 어쩜 이렇게 예쁘게 담았는지!

국민요리책 이거 한권이면 될 것 같죵?

시도해본 요리가 그렇지 않은 요리보다
너무나 많아서 제겐 새로운 레시피가 한가득이네요 ㅋㅋ



맨 뒷페이지에는 인덱스를 통해
메뉴를 찾아볼 수도 있기 때문에
문득, 지난번 그 메뉴 어딨더라!! 싶을 때
쉽게 찾아 볼 수 있겠죵?




3월도 벌써 2주네요 ㅎㅎ
날 잡고 제철재료들 장봐서
일주일을 풍성하게 차려보고 싶어지네요.

국민요리책추천!
365일 새로운메뉴를 만날 수 있는
요안나의 기본 요리 백과.
요리책추천으로 강력히 추천하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