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 스몰 - 큰 것을 이루고 싶다면 작게 생각하라
오웨인 서비스.로리 갤러거 지음, 김지연 옮김 / 별글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넛지.
몇년 전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면서
최근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다.
넛지의 의미는 팔꿈치로 슬쩍 찌르다-
라는 뜻으로 
누군가의 선택이나 행동을 이끌어내는 힘을 
뜻하는 말로 사용된다.

넛지라는 책을 아직 읽어보진 못했는데,
생각보다 두껍지만 내용이 흥미로워서
조만간 읽어보고 싶어 밀리의서재에 다운 받아두기도 했다.

그런데 넛지의 창안자가 강력 추천하는
생활속 넛지 활용법을 담은 씽크스몰-
넛지를 본 뒤에 봤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누군가를 이끌어 내기 보다는,
스스로를 넛지 할 수 있는 힘을 갖는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누군가의 개입에 의한 넛지가 아닌
셀프넛지를 통해서 삶의 변화를 이끌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작게 생각하기를 통해 내게 맞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
총 7장으로  나뉘어서 각 3가지의 규칙을 담았는데
그중 첫번째가 목표를 결정하는 것에서 시작이 된다.

하나의 목표를 정해서 세분화 한 뒤,
여러 단계를 거치다보면 목표를 성취하기에
더욱 수월하다고 한다.

가수들이 그러하듯 처음부터 끝까지를
반복 연습하기 보다는 어려운 부분을 집중 반복하고
점차적으로 나누어진 덩어리들을
하나씩 완성해 나간다고 한다.

다양한 책에서 나오던 목표에 집중하고
세분화하여 그 세부 목표에 집중하기,
실제로도 행동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에
알고 있었지만 두루뭉술했던 생각들에
힘을 실어주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는 등
계획한 바를 이루는 데 포기하지 않고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준다,

목표와 관련해서 지금 위치를 파악하라는 부분에도
눈길이 갔는데, 목표에 집중한 나머지
내가 얼만큼 왔는지를 모른다면 정체성을 잃기 쉽다.
목표와 피드백이 함께 있는 경우,
둘 중 하나만 있는 경우보다 향상되는 폭이 클 수밖에 없다고 한다.

마지막장에는 작게 생각하기를 
다양한 목표 예시에 따라 7단계로 나눠놨는데,
내가 원하는  목표가 없더라도 참고하기에 좋을 듯 했다.

정확한 목표. 계획 세분화
그리고 동기부여와 노력
내가 원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꾸준히 이루기 위해
적용하면 좋을 것 같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