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 (반양장) -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롭 무어 지음, 김유미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돈은 그렇게 버는 게 아니다!"
라는 띠지의 말.
그럼 어떻게 버는건데요?
라는 물음이 절로 나오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하고
데일리, 선데이 익스프레스 추천도서이며
BBC라디오 선정 최고의 책이라고 하니
돈을 버는 방법 혹은 재테크를 해서
돈을 불리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
라는 기대감에 책을 펴보았다.


#레버리지
고정비나 이자지급액과 같은 고정적 요소가
지렛대와 같은 작용을 하여
손익의 변동이 확대되는 효과를 의미한다.
- 네이버 경제용어 사전 中


레버리지를 하고 있는가,
레버리지 당하고 있는가.

아무도 나를 위해 일하는게 아니라면,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하고
그들이 나로부터 돈을 벌고 있다?
시간과 돈은 정비례가 아닌 반비례다.

라는 시작하며 에 나오는 이야기부터
뭔가 내가 은연중에 잊고 있는 것이
있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총 4개의 장으로
1장 레버리지에서는
부의 지렛대를 만드는 힘
2장 새로운 부의 공식에서는
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3장 부의 진입로에서는
당신의 경제적 운명을 바꿀 새로운 기회
4장 후천적 부자의 탄생에서는
타인의 가치를 돈으로 바꾸는 방법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

레버리지는 과학에 기반을 둔 사고법이라고 한다.
돈, 시간 등
적은 것으로 많은 것을 성취하는 것이
적은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얻는
자본주의 속 숨겨진 법칙
즉, 최소 노력의 법칙이라고 한다.

개인은 개인을 섬기고,
레버리지를 사용해 다른사람의 돈과 시간을 얻거나
시간을 뺐기고 돈을 얻을수도 있다고 한다.
분명한 건 내가 레버리지 당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부자들처럼 레버리지를 구축해야만
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고 하니
그 레버리지를 어떻게 구축할 수 있는지 더욱 궁금해졌다.

2장의 새로운 부의 공식 중
80/20의 법칙이 와닿았는데,
20퍼센트의 즐거움을 위해
시간의 80퍼센트를 낭비하지 말고,
80퍼센트 시간 중 중요한 20퍼센트 일을 하라
등 20퍼센트의 시간을 투자해서
최대 결과를 얻도록 현명하게 투자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난 과연 얼마나 많은 시간을 버리고 있는것인지
조금 부끄러워졌다.

이 책의 내용 중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적게 일할수록 부자가 되는 생산성의 비밀이었다.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말하고 있었다.
하루를 관리하지 않으면
하루가 나를 관리할 것이라고..
하루를 마치며 무엇을 성취했는지 물었을 때
가치가 있는 일을 했다고 답할 수 있을지..

정신없고 산만하게 생활하면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
시간을 소유해야 삶을 소유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다이어리와
에너지 사이클을 이용하라는 조언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은 재테크방법이나
돈을 어떻게 불리는지에 대해 나와있는 책이 아니다.
돈을 끌어당길 수 있는 사람이 되기위한
생활과 가치관을 몽땅 바꿀 수 있는
그런 내용이 담긴 책이다.

전혀 어렵지 않은 내용들이라
쉽게 읽히면서도 도움이 많이 된 책이다.
다시 한번 정독을 하며
필요한 부분은 잊지말고 실천하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