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칙한 경제 - 내 삶을 바꾸는 돈 되는 경제 이야기
권순우.염현석.이주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에 대해 얽매이고 살고싶지 않아 경제공부를 하고자 했다.

하지만 낯선 용어들로 가득한 경제관련 공부는

쉽게 되지 않았다.


경제관련도서도 조금 읽다가 어려운 용어들로 금새 지루해져버리고

그러다보면 또 책장을 몇장 넘기지 못하고

책장에서 먼지만 켜켜이 쌓여간다.


분명 돈을 모으려면 경제를 잘 알아야한다.

그런데 재미있게 경제를 배울 수는 없을까?


화제의 팟캐스트

발칙한 경제가 책으로 출간이 되었다고 한다.

팟캐스트에서 무려 1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니!


많은 이들이 경제에 관심이 많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다.


내 삶을 바꾸는 돈 되는 경제이야기를

발칙한 경제와 함께 만나봤다.

경제의 판을 보면 돈의 흐름이 보인다는 프롤로그..
하지만 그 경제를 읽을 줄 모르는 사람은 흐름은 커녕 관심조차 없다.
관심을 가지려 하지만 어려운 용어들때문에 쉽사리 접근하기 힘들달까?


물론 경제를 읽을 줄 아는 눈을 가진 사람들도
그런 시기가 다들 있었겠지만서도..

난 왜이리 접근하기 힘든지 모르겠다.

돈을 좋아하지만 경제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아이러니 하겠지만
나 역시 그렇기에 공감이 되었다.

이런 내 맘을 아는건지 관심이 생기면 그 분야에 전문성을 띄듯

경제에도 관심을 갖길 권유하고 있다.


금리와 유가, 재벌, 부동산, 가계 부채 등에대해
돈에 흐름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고 하니
내심 이제까지의 경제서적이 그래왔듯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을까 하고 지례 겁을 먹긴 했었다.


하지만 한장씩 책을 펼쳐보면 다르다!

무심코 지나쳤던 돈의 흐름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놨기 때문에
내가 어두워 미처 보지 못한 길에 밝은 빛을 비춰주는 느낌이랄까?


곳곳에 있는 경제 토막상식으로 내가 모르고 지나갔던 경제 상식들을 쌓을 수 있고,
뭔가 먼 이야기지만 부러운 재벌들의 숨겨진 돈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

그리고 한때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던 포켓몬고에 숨겨진 경제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사실 팟캐스트에서 방송했던 내용을 책으로 냈다고 해서
구어체가 아닐까 내심 기대를 했다.
그러면 더욱 쉽고 재밌으리라고.


하지만 구어체가 아니더라도 흥미로운 경제 이야기가 곳곳에 숨겨져 있다.
나도 돈 되는 경제 이야기에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경제의 판을 읽기란 아직 어렵지만
하나 둘 경제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재미있는 경제이야기를 알고싶다면 발칙한경제를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