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피킹의 기술 - 한 달 만에 네이티브처럼 발음하게 되는
장경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법을 강조했던 영어는 가고 요즘 영어는 스피킹을 주로 강조해서 나오는 듯 하다. 나 역시 영어는 평생의 숙제일만큼 늘 따라다니지만 버리지 못하는 존재이기에 기초영어를 늘 떼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나같은 사람이 많은건지 각 어학사들에서는 앞다퉈 초보영어탈출을 내걸고 다양한 책들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온다.

특히나 스피킹의 중요성이 강조된 시점부터는 요즘 티비 광고에서도 짧은 시간에 쉬운 문장을 뱉어낼 수 있는, 머릿속에만 머물러 있는게 이닌 말을 할 수 있는 영어를 위한 교재나 강의에 대한 광고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우리집에도 많이 있는 시원스쿨에서 또 혁신적인 책을 출간해서 너무 반가웠다. 시원스쿨에서 나온 책들은 어렵지 않고 쉽게 영어를 접할 수 있게 잘 만드는 듯 해서 출간한 책들마다 호감이다. <영어 리스닝의 기술>이라는 책도 탐나던데..암튼 발음에 대한 <영어 스피킹의 기술>이라니 내가 못본것인지 발음은 늘 영어책의 부록같은 존재였는데 새로우면서도 내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짧은 영어로 간혹 장난스레 남편과 대화하다보면 내 말을 못알아 듣는 경우가 허다했다. 스펠링을 읊어야만 겨우 내가 원하는 말을 알아듣곤 하니 문법과 단어에 이어 발음까지도 발목을 잡는구나 싶었다. 나름 중학교땐 발음 좋다고 칭찬도 받았었는데 혀를 꼰다는 놀림에 주눅이 들어 그 이후로는 발음에는 거의 신경을 안썼던 거 같다.

그런데 영어스피킹의 기술이라는 이 책! 한달만에 네이티브처럼 발음하게 만들어준단다. 미드 듣기와 토익스피킹까지 다 잡을 수 있는 책이라니 궁금함과 동시에 내 정체불명의 콩글리쉬 발음을 이제라도 잡아 유창하게 말할 생각에 괜히 설랬다. 영어발음교정을 성공한다면..!짧은 문장을 말해도 외국인이 알아들을 수 없으면 난감하지 않을까 싶어 다욱 영어발음교정이 필요한게 사실이었다.

사실 30년 넘게 99.99%한국어만 사용중인지라 영어 발음을 교정하기란 쉬운일이 아니라는 걸 알고는 있었다. 하지만 저자는 성인이 가장 습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발음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영어와 한국어의 발음의 차이를 이해하고 연습하면 누구나 발음을 교정할 수 있다고 해서 더욱 용기가 생겼다.

영어 발음을 왜 따로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볼 땐 왜 이제 알았나 싶을 정도였다. 영어 알파벳과 별개로 음소의 개수도 다양할 뿐더러 그 차이를 파악해 입근육을 새롭게 쓰는 방법들을 터득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흥미롭게도 발음마다 별명들을 붙여 카멜레온소리, 기차소리, 벌소리 등등 특색있는 소리들에 접목시켜 더욱 와닿았다.

그렇게 발음에 대한 설먕들을 거쳐 본격적으로 비슷한 발음들에 대한 챕터들이 이어졌는데 목구멍과 혀 입술모양들의 그림을 통해 내가 잘 하고 있는지 되짚어 볼 수 있었고 QR코드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어 확신을 더해줬다. 한국어식 발음과의 비교와 미드에 나오는 문장으로 연습해보고 해당 미드 대화 내용도 직접 들어보니 안들리던 발음들이 들려 싱기할 따름이었다. 발음이 되니 듣기도 되는구나 싶었던 순간이었다. 그리고 실전 발음 훈련으로 문장들을 듣고 직접 연습해보는데 괜스레 발음이 좋아진 것 같아 뿌듯했다. 틈틈이 쉬어가기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내용들을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부분도 좋았다.

그렇게 각 발음들을 연습한 뒤에는 강세와 연음 억양, 호흡등을 다룬 내용도 있고 원어민처럼 발음하는 방법도 나와있어 유학한번 안가고도 자연스러운 발음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한국인을 위한 영어 발음을 설명을 해두었기에 더욱 쉽게 네이티브 발음을 익힐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었다. 영어기초를 배우는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영어 발음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꼭 읽고 연습하면 좋은 책이라 강추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