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네 집 하마입 이유식
이현정 (귀여운 엘비스) 지음 / 미호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들이 태어난 지 그다지 오래 된 것 같지 않은데 어느덧 반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분유를 먹는 아이들 중 빠른 아기들은 4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한다는데 이제 딱 6개월을 채운 우리 아들은 모유수유를 이유로 아직까지 이유식을 시작하지 않았다.

요리를 그닥 즐겨하지 않아도 이유식을 시작하다보면 요리에 자신감이 붙는 경우가 많다던데 잘 할 수 있을지 괜히 겁부터 났다.

 

 

한비네집 하마입 이유식은 초기, 중기, 후기 그리고 완료기 이유식까지 엄청 다양한 메뉴가 담겨져 있는데 이유식의 종류가 이렇게나 많은 줄 몰랐기에 생각보다 많은 양에 놀랐다.

쌀미음부터 시작해서 돌 이후 완료기 이유식메뉴는 온 가족이 함께 먹어도 좋을법한 메뉴들이 가득가득 담겨있어 지금부터 이유식이 끝나는 시기까지 이 한권이면 되겠다는 이유모를 자신감이 붙었다.

예비맘부터 초보맘까지 추천한다고 책 표지에 써있더니 다양한 정보들도 담겨있었는데 출산 후 필요한 물품과 출산가방 리스트 등의 다양한 정보들도 담겨있는 점도 좋았다.

게다가 산후 조리에 필요한 레시피도 담겨있는 것도 포인트!

 

다양한 이유식 도구이야기와 재료를 준비하는 것도 나와있는데 이유식 도구라고는 도마밖에 없는지라 아직 준비 할 게 참 많구나 싶었다...

자주 사용하는 재료들은 미리 손질해서 소분해서 담아두는 방법들도 적혀있고 재료를 고르는 팁등 여기저기 초보맘이 도움을 얻을 만한 팁이 많았다.

내가 처으 시도해야 할 쌀미음 이유식!!

한비네집 하마입 이유식에도 역시 이 메뉴가 나와있었다.
아직 도구나 그릇등 준비가 충분치않아 1월 땡 하면 시작할 생각인데 벌써부터 긴장이 된다.

 

 

중기 후기 이유식부터 나중에 다양한 간식을 만들어 줄 때까지!
한비네집 하마입 이유식을 따라하며 요리 실력이 무럭무럭 자라서 간식도 직접 만들어 주고싶다. 

많은 엄마들의 이유식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 엘비스님 블로그도 한번 방문해봐야겠다.

한비네집 하마입 이유식안에 메뉴가 엄청 다양해서 아마 우리 아들을 위한 이유식 한 권은 이 한권으로 충분하지 싶다.

울 아기도 하마입처럼 냠냠 잘 받아먹는 그날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