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창업자들고양이를 좋아하는 나는 고양이형 인재를 길러라! 저 말에 책에 확 끌렸다. 고양이를 키워 본 사람은 알겠지만 얼마나 매력적이고 영리한 동물인지 알수 있을 것이다. 요즘들어 많은 이들이 고양이를 좋아하고 키우는 것만 봐도 얼마나 많은 이들이 고양이들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런 고양이를 닮은 인재라니. 궁금증이 일었다. 책의 중간 중간 고양이의 사진이 들어있고 고양이의 특징이 함께 적혀있다. 글을 읽고 칼라풀한 그 페이지를 볼 때면 시선을 뗄 수 없는 매력적인 고양이들의 사진과 함께 마음이 편안해지고 웃음이 나왔다. 그리고 왼쪽의 고양이들의 특징과 장점을 읽을때면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게 됐다. 맞아 그랬지 하며 더욱 매력적인 존재로 다가왔다.이 책은 고양이에 대한 책이 아닌 고양이를 닮은 인재를 위한 책이기에 고양이에 대한 글 뿐 아니라 그런 고양이의 장점을 닮은 사람에 대해서도 이야기 한다. 고양이를 좋아하고 키워본 내게는 그러한 이야기들이 더욱 공감이 갔고 비슷한 사람을 떠올리기도 했다.이 책은 크게 두 파트로 이전에 없던 경험을 판다, 완전히 다른 각도로 본다. 로 나뉘어 있다. 얼마 전 조말론의 향을 맡게 된 적이 있는데 굉장히 풍부한 향에 매력을 느꼈는데 그런 조멀론 향수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오프라윈프리, 비욘세등 내로라 하는 세계 인사들도 즐겨 사용하는 향. 조말론이 파는 것은 향 그자체를 넘어 경험을 판다고 한다. 발상을 전환해 고객이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게끔 했고, 그렇기에 다양한 향수와의 배합을 염두에 두어 새 향수의 개발기간은 무려 30개월에 이른다고 한다. 이렇듯 고객에게 경험을 팔게 되면 고객은 나만의 것이라는 생각에 더욱 소중하고 특별하게 생각을 하게된다. 이런 차별화 전략은 꼭 배워야 할 전략이라 생각됐다.길거리에 파는 어묵을 베이커리를 지나가다가 어묵도 그렇게 판매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삼진어묵도 놀라웠다. 남들이 생각할 수 없는 걸 접목시켜 더욱 고급화된 매장과 다양한 메뉴로 많은 이들이 찾는 어묵집이 되었다.여러가지 사례를 통해 판매를 이끌어내는 기발한 내용들이 담겨있었고 이야기 끝에 그에 따른 성경말씀도 나와있어 그 주제에 맞게 함께 읽기에 좋았다.지은이는 교회와 사회, 성경과 여러 학문을 융합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하는데 성경 뿐 아닌 다양한 분야의 융합을 다루고 있어 요즘 이슈인 융합에 대해도 알 수 있는 책이다. 미래에 개인 사업을 하고 싶은 나로써는 여러 융합을 이용하는 방법과 유연하고 다재다능한 고양이의 성격을 닮은 사람이 되기에 배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