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페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스페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ㅣ 진짜학습지
이세미.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1월
평점 :

외국어 공부 하면 시원스쿨이 떠오를 정도로 외국어 공부 교재가 탄탄하게 잘 나오는데, 스페인어 진짜 학습지 첫걸음으로 스페인어를 만나보게 되었다!
이미 영어로 스마트펜 사용을 경험해보았는데, QR코드를 따로 찍곤 해야 했던 방식과 달리 펜으로 콕 누르면 원어민 소리 듣기나 강의 듣기가 가능해서 너무 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아무래도 휴대폰이 공부할 때 가까이 있으면 자꾸 손이 가는 것도 어쩔 수 없으니까, 공부할 땐 스마트팬만 가지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초 12와 본편 72편까지 총 84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루 하나씩 한다는 가정하에 3개월이면 뚝딱 끝낼 수 있는 분량이다. 게다가 하루 1장. 약 10분이라는 비교적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매일 매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루 30분씩을 투자하면 한달이면 마칠 수 있는 분량이라 부담감이 적다.
또한 시원스쿨에서 나온 스페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의 장점은 아무래도 필요한 만큼만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시험지형식이 아닐까 싶다.
한장만 쏙 빼서 들고가기에 좋을 정도로 가볍고 부피가 작아 매일매일 회사에 들고 가서 공부하기에도 좋다.
학습을 하면서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비교할 수 있는 척도로 DELE A1 모의 테스트와 성취도 평가도 준비가 되어 있다보니 한번씩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듯 했다.

각 페이지 또한 탄탄하게 준비가 되어 있는 장점이 있는데, 큰 한장을 반으로 접어 4페이지의 분량안에 오늘의 학습 외에도 반복학습을 트레킹 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있는 것도 좋았다.
아무래도 외국어는 반복이 생명인데, 혼자 하다보면 여러번 하겠다는 생각이 쉽사리 들지 않는 반면 스페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의 경우에는 3회씩 듣고 따라한 뒤 체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둔 점이 맘에 쏙 들었다.
게다가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한 팁들도 적혀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나는 요즘 회사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곤 하는데, 집에서부터 무거운 책을 들고가기엔 제법 부담이 되어 미루곤 했다. 스페인어를 공부해보겠다고 몇개월 해봤지만, 두께에 압박이 되어 지속하지 못했던 단점도 있었는데, 진짜 학습지는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는 장치가 많이 되어 있어 지속하게끔 도와준다.
스페인어는 생각이상으로 많은 나라에서 사용하는 만큼 익혀두면 굉장히 좋은 언어이다. 처음부터 부담을 가지고 어렵게 시작하지 않고, <스페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을 통해 접근하면 수월하게 첫걸음을 밟아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