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 60초 재테크 - AI 도구를 활용한 쇼츠 만들기
김선웅 지음 / 성안당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나는 유튜브를 시작했다.

쇼츠 위주로 동영상을 올리고 싶어서 유튜브와 인스타 그리고 틱톡까지 생성해서 몇개 업로드를 했는데, 동영상은 그럭저럭 편집했는데, 그 긴 내용을 쇼츠로 함축한다는 게 보통일이 아니었다.

짧은 시간 내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야 하며, 그 짧은 시간에도 사람들은 이탈을 하기 때문에 끝까지 볼 수 있도록 영상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었다.

하지만, 내 성격 상 더하는 것은 나름 잘 해도 빼는 것을 늘 어려워 하는 성격이다보니, 짧은 시간안에 내가 원하는 것을 담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었다.

집에 마침 유튜브 관련 책들이 있긴 하지만, 이번에 <유튜브 쇼츠 60초 재테크>라는 쇼츠를 중점으로 하는 책이 나와 나의 이목을 끌게 되었다.

요즘은 숏폼이 대세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쇼츠로 도전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 동영상을 틀어두기보다 쇼츠로 쉽고 빠르게 접하는 것을 원하는 추세다보니 소비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제공하는 사람의 트렌드도 변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의 목차는 생각보다 간결하다.

한 페이지에 담을 수 있게 목차에도 핵심만이 담겨있는데, 쇼츠 시작하기를 통해 유튜브를 생성하고 수익창출 등에 대해 담겨있다.

그 외에 기획과 AI를 활용해서 영상을 만드는 과정까지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시작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 하나로 충분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실제 존재하는 유튜브 사례를 들어 이해도를 높였는데, 이렇게 보는 눈을 키우고 나면 직접적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직접 분석할 수 있는 능력도 배울 수 있을 듯 했다.

게다가 알고리즘을 통해 내가 관심있는 것 위주로 보이다보니 이런식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한 분석이 담겨 있으면, 내가 보지 못했던 세상에 대해 눈을 돌릴 수 있고, 더욱 다양한 주제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생기게 되었다.

글 위주로 된 책이 아닌 실질적으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책 안에 다양한 캡쳐들이 보여져 있고, 튜토리얼 역시 이미지도 담겨 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전에 ai를 활용해서 하고 싶던 주제가 있었는데, 이 책에서 ai를 활용해서 음성과 영상 등 다양한 것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서 주제와 기획만 해두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쇼츠를 운영해보니 생각보다도 사람들은 쇼츠를 오래 보지 않는다. 60초라는 시간을 꽉 채워 올린다 한들 사람들은 5초도 안되는 시간에 이탈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만큼 쇼츠는 전략을 담아야 하는 부분임에 틀림없다.

쇼츠에 도전해서 수익을 올려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한번 쯤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서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 노 베이스에서도 <유튜브 쇼츠 60초 재테크>를 통해 어느정도 원하는 지식은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