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위권 아이로 만드는 초2 완성 공부 법칙 - 교과서 활용, 학습 환경, 예복습, 자기주도까지
송재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2월
평점 :
정신차려보니 아이가 2학년 신학기를 맞았다. 1학년 땐, 유아티가 아직 많이 남아 학교 적응에 가장 크게 관심이 갔다면, 이제 조금씩 공부를 시작할 시기이기도 하고, 10살 이전에 습관을 잡아야 한다는 말도 정말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행복한 아이가 물론 가장 좋고, 공부를 잘 한다고, 돈이 많다고 다 행복한 것은 아니지만, 행복할 수 있는 확률이 늘어나는 건 부정할 수 없는 것 아닌가 싶다.
이 책 제목이 딱 2학년 타겟으로 되어 있어서 더 관심이 갔는데, 상위권 아이로 만들기 위해 부모가 해줘야 할 것들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보게 되었다.
게다가 새 교과 과정 최신정보까지 담겨있다고 하니 꼭 봐야 할 것만 같았다.
습관부터 공부 내공, 공부 정체성까지 담겨있는데, 하나하나 키워드로 목차에서 찾아보기에도 좋았는데, 내가 챙기지 못하고 있는 부분들이 제법 많아서 뭐부터 선택해서 볼 지 고민이 많이 되었다. 나중에는 하나씩 원하는 내용을 다시 보기 좋도록 목차가 잘 구성되어 있는 게 맘에 들었다.
프롤로그에서 말하듯 초1은 귀엽고 서툴러도 괜찮은 반면 이제 2학년부터는 사람들이 보는 눈이 달라지고 더 엄격해지기 때문에 집에서도 다양하게 교육해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정리저돈과 집중력의 상관관계에서도..사실은 내가 현재도 느끼고 있는 부분인데, 아이들은 어떨까 싶은 생각에 책임감에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했다.
교과서 활용법 꿀팁까지 부록으로 담겨있으니 가끔 교과서 챙겨오곤 하던데 더욱 신경써서 봐야겠다,
결정적인 시기인 10살 이전을 잡으려면 올해가 정말 적기인데 하필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어서 어딘가에 정보를 하나하나 서칭하기 힘들었는데, 이 책 하나에 내가 원하는 정보들이 들어있는 게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나도 중요한 시기지만, 아이의 결적적인 시기를 놓치면 안되는데, 책 속의 정보들을 놓치지 말고 아이에게 더 신경써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