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 고급문장 100 - 매일 스페인어 습관의 기적! 저자 직강 유튜브 강의 제공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권진영 지음 / 시대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이맘쯤 난 스페인어를 배우고 싶어 서점에서 책을 알아보았다.

그 중 단연 눈에 띄었던 책은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이었는데,

휴대가 가능하도록 작은 사이즈로 디자인 되어 있는데다

유튜브에서 저자의 다양한 영상들이 지루하지 않아 좋았기 때문이었다.

첫 시작을 어렵게 시작하면 금방 지루해 질 것 같았는데

많지 않은 범위를 꾸준히 할 수 있게 하면 지속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책의 장점은 책 내용이지만, 이건 차차 살펴보고

휴대성이 정말 좋다!

사이즈는 A5정도 사이즈다보니

내가 즐겨쓰는 다이어리 사이즈와 같아서 휴대가 좋았고,

제본 형태로 되어 있어 나의 경우엔 저 부분을 쪼개서

더 휴대성을 높여서 가지고 다니기도 했다.

그 당시 A5사이즈의 한달 다이어리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동일한 사이즈의 커버가 여럿 있어서 그걸 씌워서 일주일정도분량으로

책을 쪼개서 들고다니며 회사에서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보곤 했었다.

그렇게 1년정도 지난 무렵 고급무장도 출시가 되었다!!

초급과 중급을 보유하고 있다보니

고급문장도 얼른 만나보고 싶을 수 밖에!


첫장은 사용 방법으로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1문장을 제대로 배운 뒤 mp3를 들으면서 반복해서 써보고

비슷한듯 다른 새로운 문장도 써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그리고 100일 + @의 기간을

하나씩 체크하면서 진행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하나씩 성취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게다가 중간중간 복습을 하는 날도 있어서

그동안 쌓인 스페인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고급문장100에는

앞에서 배운 기초와 중급문장들에서 나온 문법이나 표현을

한번 더 짚어 볼 수 있도록 나와 있었다.

고급문장만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나처럼 기초, 중급, 고급으로 차근차근 하는 분들이

한번 더 짚어보기 좋은 포인트가 될 것 같았다.


한 페이지당 하루치 분량이라 진짜 진짜 부담감이 1도 없다.

종이도 필기감이 좋은 종이다보니까

연필로 풀다가 지우개로 지우기도 좋다.

그래도 스페인어를 꾸준히 했다고

익숙한 단어들도 많이 늘어서 뿌듯하다.

mp3를 다운 받아서 듣고 다니는 것도 좋지만,

올라 예씨를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저자의 강의를 직접 듣는것도 너무 좋으니 같이 활용하면 좋을 듯 싶다.

올 해 새로운 언어로 스페인어를 시작하고 싶다면

나의 하루 1줄 스페인어 쓰기 수첩 추천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