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 47세 평범한 주부가 전국을 누비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가 되기까지
이유진(해피유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요즘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마켓은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한다.

사진으로는 크게 구매욕이 없던 옷인데도,

진행자가 입고 설명을 해주고, 구매자 입장에서 궁금한 점을 물으면

진행자는 그에 맞는 답변을 주다보니 궁금증이 바로바로 해소가 되고,

그와 동시에 무언가 친해진 느낌에 구매할 확률이 확 높아지게 된다.


그러다보니 라이브 진행 전에 보였던 리스트에서,

예쁘긴 한데.. 하고 망설였던 제품들조차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만큼 라이브커머스는 엄청난 힘을 갖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나 인스타, 그리고 기타 다른 라이브커머스 방송들에서도

엄청난 매출을 보여 줄 수 밖에 없다.


내가 몇년 전 네이버 스토어를 정리할 때도,

라이브커머스를 한번 운영하지 못하고 정리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쇼핑몰을 염두에 두면서 동시에 라이브커머스는 꼭!

진행하고 말겠다는 다짐을 했기에 그 노하우를 배우고 싶던 터였다.


사실 이미 네이버 스토어 관련 책은 여럿 보았지만,

라이브 커머스 관련 책의 존재도 몰랐었는데,

이 책은 굉장히 유용했다고 볼 수 있다!


요즘엔 영상을 통해 정보 습득을 하는 게

너무나 자연스럽고, 내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았던

그 장점 역시 너무나 뚜렷했기에 인터넷 판매를 한다면

이제 필수요소가 아닐 수 없다!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은 라이브커머스의 장점부터 배울 수 있는데,

내가 알고 있는 네이버나 쿠팡 등 외에도

생각보다 많은 채널이 있어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듯 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여러 채널을 넘나들면서 진행한다면

더욱 시너지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었다.


필요 장비부터 스튜디오 관련, 그리고 진행하면서

더욱 유용한 도구와 꿀팁까지 나와있다보니까,

보기만 하고 진행을 해본 적 없는 사람들도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진행하는 판매자의 입장까진 생각하기 어려운데

이 책을 통해 더욱 세심하게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이다.


다양한 라이브 채널의 최신 동향과 장점,

그리고 물건 사입이나 위탁이 가능한 채널등

처음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이 보기에도 좋은 내용들이 가득하다!


게다가 여러 진행자들의 사례를 보면서,

그들의 마인드셋과 꿀팁까지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유용했다.


정적이고 기다리기만 하는 방식에서

한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어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방식의 장점을 다 잡을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매출 10배 올려주는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통해

더욱 탄탄한 노하우를 배울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