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인스타그램으로 월 200만원 더 번다 - 자동으로 돈이 벌리는 인스타그램 노하우
우슬비 지음 / 스몰빅인사이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를 운영하다보면 나의 방향이 잘 못 된것은 아닐까

걱정이 될 때가 있다.

내 방식대로 운영을 했지만, 내가 운영하던 인스타가

생각보다 성장이 더디다고 느껴지던 요즘이었는데,

아무래도 주제가 잘 못 된 것이 아닐까 싶어서

새롭게 아이디를 생성하고 주제도 다시 잡았다.


그런데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 없으니

인스타에 대해 공부를 하고 적용하는 게 좋겠다 싶었다.


특히 나는 SNS를 소통과 함께 이왕이면

수익이 발생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는데,

즐겁게 운영하면서 월 200만원을 더 벌 수 있다면,

너무 즐거운 취미겸 부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됐다.


의외로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는

인스타를 통해 패션 인플루언서가 되고,

대기업 파트너사 공식 인스타도 운영하고,

대기업에서 콘텐츠 기획등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엄청난 내공이 있으리란 기대도 갖게 되었다.


생각보다 디테일 했던 책 속 내용에는

역시나 내가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처음 시작하는 것은 아니다보니 익숙한 내용들인데

그 안에 내가 미처 몰랐던 부분들이 너무 많았다.


그냥 내가 올리고 싶은 것을 올리는 것이 아닌

누군가의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왜 나는 계속해서 놓치고 있었던걸까?


사진의 구도도 어떻게 잡아야 할지,

해시태그는 어떻게 공략 하는 것이 좋을지 등

초보 인스타유저들이 필요한 내용은 물론이고

어떻게 해야 반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지

한번 쯤 고민을 해볼 수 있게 만드는 책이었다.


나는 인스타를 제법 오래 운영을 했지만,

이론이나 다른 노하우 없이 그대로 운영을 했었는데,

이 책속에서 유용한 팁들을 많이 얻어서

인덱스를 많이 붙일 수 밖에 없었던 책이었다.


하루 30분 인스타그램으로 월 200만원 더 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물론,

인스타 운영에 정체를 겪고 있는 분이나,

더 발전하고 싶은 분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