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답은 독서에 있었다 - 당신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독서 여행
Henrik Kim(헨릭 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독서를 하고 싶은 마음과 바쁜 일상에서 회피하고 싶은

두가지 마음에 매번 공존해서 독서를 미룰때가 많다.


분명 책 속에서 보석같은 글귀를 발견할 때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며 역시 독서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말이다.


내가 활용하는 독서시간은 새벽시간, 출근전이었는데,

운전을 해야 하다보니 피곤함이 무서워서 기상시간을 늦추고

자연스레 독서를 위해 낼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들고 있었다.


책을 보고 싶은 마음과 그것보다 다른 것들에 손이가는

나도 알 수 없는 묘한 마음속에서

그렇게 독서와 서서히 멀어지는 것 같아서

독서 동기부여가 필요한 순간이었다.


인생의 답은 독서에 있었다 라는 책 제목은

내가 책속에서 찾고 싶은 인생의 답이라는 말과

원하는 결이 같았기에 더더욱 읽고 싶은 책이었다.


책에서 깨달은 문장은 하루를 희망으로 채워준다는 말.

그게 내가 늘 바라던 부분이기도 했다.


내 생각의 틀을 깨주고 다른 세계를 발견해주는

독서의 필요성은 나도 격하게 공감을 하는 바임에도

왜 자꾸 회피하려고만 했을까.


프롤로그만으로도 심장을 뛰게 만드는

본격 독서동기부여용 책이 아닐 수 없었다.


독서를 통해 인생의 답을 찾고 싶은 내 마음.

나도 3분 고전이라는 책을 보며 많은 깨달음을 얻었는데,

그게 벌써 10년도 더 되었던 것 같다.


아직도 내 책꽂이에 세트로 꽂혀있는데,

이 글을 보니 다시금 읽어보고 싶었다.


나도 자득의 경지에 이를 수 있는,

많은 깨달음을 얻고 지혜롭게 살아가고 싶었다.


책을 싫어하던 사람들도 한 번 빠지기 시작하면

무섭게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나 역시 20대 초반에 무섭게 빠져서

한달에 한권은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그때의 기억과 책 속에서 얻었던 것들은

내 삶의 방향을 많이 바꾸어놓았다.


저자 역시 집중해서 읽기 시작하면서

삶의 변화를 느꼈다는 부분이 공감이 많이 되었다.


책을 읽는 방법 또한 다양하게 있는데,

아쉽게도 나는 완독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혹시나 내가 놓친 문구에 보석같은 말이 숨어있을까봐

다양한 책들을 그렇게 대하다보니 바쁜 일상에서

부담도 되고 다른 책을 읽고 싶은 마음과 충돌되는것 같다.


다양한 책읽기 방식을 다시 보며,

다른 방법으로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책읽기를 위한 책읽기.

독서를 위한 동기부여를 얻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인생의 답은 독서에 있었다


인생의 답과 지혜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많이 집중해서 다양하게 접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