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 개정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6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도 잠잠해지다보니 요즘 해외여행을 많이 간다.

주변에도 여럿 있는데, 나도 기억을 더듬어보면 8년전이

마지막 해외여행이라 까마득 하기만 하다.

 

요즘 엔화도 많이 떨어져서 일본여행도 많이들 가는데,

도쿄는 이미 두번 가봤기에 오키나와에 너무너무 가고싶었다.

 

똑같은 여름이면 큰 매리트가 없으니까!

평균 기온이 20도인 오키나와는 10월까지 여름이니

10월경 가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여행을 계획하기에 앞서,

처음 가보는 곳이기에 가이드북도 찾아봐야하는데,

오키나와 홀리데이라는 꿈의 지도 출판사에서 나온 가이드북을 보게되었다.


이 책은 일반 책 사이즈로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여행을 할 때 챙겨가도 크게 부담이 없을 사이즈이다.

 

게다가 2023-2024 대비로 최신 동향을 담았기 때문에

오키나와에 방문했을 때 예전 정보로 당황할 일이 적다.

 

여행 스타일을 정하고, 먹을것, 살것, 숙박 등등

따로 인터넷을 뒤져서 수집을 하지 않아도

이 가이드북에 있는 여러가지들 중에서 정해도 될 정도로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는 장점이 있다.


몇박 며칠을 정해서 가는 루트도 있고,

드라이브를 할 것인지, 휴식을 할 것인지 등등

내가 여행지에서 무엇을 할 지에 따라

추천을 해주는 여행 루트가 달라서 원하는대로 고르기에 좋다.

 

 

게다가 오키나와 내에도 다양한 지역이 있는만큼

해당 지역에 대한 장점과 즐길거리, 먹을거리,

살것, 잠자는 곳까지 지역별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내가 방문하려는 곳에서 가고 싶은 곳을 따로 선택할 수도 있다.


오키나와에서 꼭 해야할 것과 먹을 것 등등

첫 방문이라면 놓치기 쉬운 정보들도 듬뿍 담겨있어서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즐길거리와 영화 촬영지 등등

유명한 곳을 찾아가기에도 좋고,

이곳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살 수 있는

여러가지 장소들도 함께 담겨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여러가지 기념품을 사오면

돌아와서도 추억을 되새길 수 있을것 같았다.


이뿐 아니라 교통편도 상세히 기재되어 있고,

숙박업체도 다양하게 기재가 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알차게 여행을 꾸릴 수 있을 듯 했다.

 

책 안에 다양한 사진과 정보들이 꾹꾹 눌러 담겨있어서

일본, 오키나와에 여행을 갈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추천하는 코스를 기반으로 내가 가고 싶은 곳들을 추가해서

알차게 여행지를 계획해봐야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