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뒤엔 행동이 어떻게 달라질까?

아마 막연한 미래를 떠올리는 사람 보다 더 열심히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노잉은 나의 미래를 마리 알아차리는 것을 뜻한다.

이게 무슨 헛소리냐 싶을 수 있겠지만 성공한 사람들 중 내가 성공할 걸 알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만큼 뚜렷하게 미래를 떠올렸고 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는 것인데, 저자도 그런 선명한 미래를 여러차례 경험 해 봤다고 한다.


프리랜서를 직업으로 여기지 않던 시기 프리랜서도 직업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었고 노마드워커로 일하는 것 역시 그런 표현도 없고 데스크탑이 대부분이던 시기부터 불현듯 본인은 노트북으로 고층 아파트에서 업무를 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떠올렸다고 한다.


잘 풀리는 것에는 이유가 있으며 미래의 결과가 현재라고 생각할 수 있다고한다.


그럼 노잉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저자는 근심걱정으로 가득찬 구름낀 듯 한 상황에선 노잉을 알아차리기 어렵다고 한다. 편안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을때 불현듯 내가 어디로 가야 할 지 무언가를 해야할지 떠오를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처음엔 이 말들이 뜬구름 같다 느껴졌지만 생각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하고 통찰력을 갖게 되는것도 편안한 상태에서 본인을 깊이 생각하는데서 불러오는 결과이니 같은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감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있는데, 나도 감정기복이 있을때 적용하기 좋은 방법들도 있었다.


단순한 생각과 노잉을 알아차리는 방법과 어떻게 해야 노잉을 부를 있는지. 미래를 떠올리며 묵묵히 걸어나갈 있도록 나도 노잉을 알아차릴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