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의 법칙 - 당신도 부의 트랙에 올라설 수 있습니다
남택수 지음 / 서삼독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듯 운은 성공을 위해 큰 역할을 한다고 한다.

운을 믿는 다는 것이 미신을 믿는 것처럼 취급 될 때가 있긴 하지만,

생활속에서 운이 좋았다는 표현을 써보지 않은 사람이 어디있을까?


이렇듯, 은연중에 운은 일상에서도 많이 생각하는 부분인 듯 하다.

이 책 표지에서는 독특하게도 백만장자는 점을 보지 않지만,

억만장자는 점을 본다고 한다.


얼마 전 핫했던 글로리에서 연진이엄마도

많은 것들을 점에 의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재벌가에서도 점집을 찾는 이유가 운의 때를 알고 싶어서가 아닐까 싶었다.


운이 좋지 않더라도 누구에게나 기회는 주어진다는데,

운이 들어오는 걸 알 수 있다면 선택도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시기를 잘 탔다, 운이 좋았다 라는 말이 있듯,

나의 행동이 빛을 발하게 만드는 그 시기가 분명 있지 않을까 싶었다.


<돈과 운의 법칙>을 통해 운에 대해 공부한다면

삶에 대한 자세가 많이 달라지리란 기대감도 함께 들었다.


살아가며 크건 작건 수많은 선택을 하면서 살아가는데

매번 운이 없다는 걸로 치부해 도전조차 안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 책에서는 운의 한계를 정하지 말라고 한다.

운은 총량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좋은 구간을 이용해서

그 구간에 많은 노력을 쏟아부음으로써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에는 운의 개념과 함께

운의 흐름에 올라타는 방법,

그리고 흐름을 바꾸는 방법까지 알아 볼 수 있다.


그리고 Q&A를 통한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들도 얻을 수 있었는데,

점과는 거리가 멀기도 했도, 운에 대해서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던 책도 처음이라 모든것들이 신기하게 다가왔다.

동시에 과거의 많은 상황들이 운의 흐름에 의해

좌지우지 되었던 것 같다는 생각도 함께 들게 되었다.


​현재 상황이 안좋은 것은 좋은 상황을 겪기 위함이니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야 하고,

반대로 상황이 술술 잘 풀릴 때엔 조심하라는 말을 보니

그간 많은 사람들이 했던 이야기들과 함께 퍼즐이 맞춰지는 것 같았다.

그저 미신일 뿐이라 생각했던 많은 것들이

자연스러운 나의 노력과 상황의 결과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도 현재 큰 변화의 상황에 있다보니

더 나아지길 바라면서 더 나은 흐름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돈과 운의 흐름을 알아차리고 올라탈 수 있는 방법을 배워서

마음이 한결 편해지기도 했고, 내가 뭘 해야 할지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인생의 기회는 세번이 아니라는 것.

운은 기회가 왔을 때 올라탈 수 있도록 그 기회를 알아보고

내 자신을 더욱 키우면서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돈과 운의 법칙> 현재 상황이 잘 안풀린다는 생각이 든다면

혹은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