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진짜학습지 회화편 - 하루 10분! 영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이시원.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난 영포자다.

개발자로 일 하다보면 온통 화면은 영어로 되어 있고, 수 많은 참고자료 또한 외국에서 찾을 수 있기에

필수는 아니어도 권장하는 게 바로 영어이다.

하지만 취업할 때 필요성도 그닥 크지 않고, 여행을 자주 나갈 상황은 아니기에

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욕망과 하고 싶다는 의지는 전혀 같지 않았다.

그냥 언젠가 여유가 된다면..하고 두루뭉술하게 생각했다.

 

다들 새해 목표로 외국어를 꼽는다던데, 난 전혀 생각도 못하고 있었다가

<영어 진짜 학습지 회화편>을 만나고 싹 사라졌다.

아니 영어 뿐 아니라 다른언어도 배우고 싶은 욕구가 활활 불타올랐다!

 

내 기억이 맞다면 시원스쿨은 내가 처음이자 마지막,

유일하게 결제했던 프로그램이었다.

 

파격적으로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한때 너무 잘 하다가

임신과 이사를 하면서 점점 의욕은 사라져갔고,

그게 벌써 몇년이 지났는지 모른다.

 

그러다 요즘은 성인도 학습지를 한다는 말을 들었는데,

학습지는 나처럼 쉽게 포기를 하는 사람들에게

할 수 있는 성취감을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1단계부터 6단계까지 영어 노베이스에서도 시작할 수 있도록

영어 발음과 모음부터 학습할 수 있고,

기본적인 문법과 함께 5단계부터는 회화로 본격 돌입한다.

 

쉽고, 체계적이며 확실한 시원스쿨의 영어 진짜 학습지 회화편인것이다.

 

폴더식으로 된 박스를 열면 안쪽에서 커리큘럼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

기초 문법, 발음 20일, 회화는 무려 270일!!

 

영어 진짜 학습지 회화편 요거 하나만으로 10분씩 하면 270일간 공부할 수 있는 분량이다.

 

마음이 급해질 필요도 없이 그냥 밥을 먹듯 하루 한장씩

차곡차곡 공부할 수 있으니 마음이 얼마나 가벼운 지!

 

나도 이정도는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니

그동안 나의 약한 의지에 감춰져있던 영어를 향한 욕망이 드러났다!

 

어릴때는 학습지도 곧잘 밀리곤 했었는데..

페이지 위쪽에 날짜도 써있다보니까 하루하루 진도 빼기에도 좋고,

한장씩 완료하는 성취감도 매일매일 느낄 수 있다.

 

따로 답안지도 있으니 혼자 공부하기에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회화용 학습지와 함께 필기체연습을 할 수 있는 노트와

회화 필수 240문장 쓰기도 함께 들어있다!

 

영문 필기체 도전해보고 싶었었는데 구성 진짜 너무 알차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시원스쿨의 시원펜을 쓸 수 있다는 것과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거였다.

 

사실 공부하다보면 인강을 찾는것도 귀찮고,

특히나 mp3를 따로 다운받거나 어플설치를 해야하는건 너무 싫은데,

그날그날 QR코드로 바로 인강을 들을 수 있는데다,

폰을 인강으로 묶어두니 딴짓 방지도 가능하다 ㅎㅎ

 

게다가 시원펜 되는게 가장 대박..

아이들때문에 소리펜을 사용해봐서 그 장점을 아는 나는

결국 따로 시원펜을 구매했는데, 정말 신세계가 따로 없다.

 

발음만 들을 수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내가 있는 곳이 공부방이다!

 


영어 진짜 학습지 회화편의 부록인 영문 필기체 쓰기와

회화 필수문장 따라쓰기도 너무 좋았다.

 

평소 손글씨를 잘 못쓰면서도 손글씨 쓰는걸 즐기는데,

필기체 연습도 하고 회화 아웃풋을 끌어낼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다.

 

영어 진짜 학습지 회화편 이 책 한권으로 가볍게 영어를 시작해서

올해는 어느정도 편하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의지력 약한 분들께 완전 추천드리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