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이모티콘 승인 작가 씨엠제이가 알려주는 승인율 99.9% 이모티콘 만들기 - 아이디어만 있으면 그림 못 그려도 이모티콘 작가가 될 수 있다!
씨엠제이(최민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승인율 99.9% 이모티콘 만들기>

아이패드를 구매한 사람들 중 많은 분들이 그림에 도전을 하고

웹툰이나 더 나아가 이모티콘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한다.

 

 

나 역시 아이패드를 구매한 목적 중 제법 큰 이유를 차지하는데,

어렸을 때부터 그림을 좋아하기도 했고,

카톡이나 네이버등에서 이모티콘들을 볼때면,

이런 이모티콘은 왜 없을까 싶어 아쉽거나

이정도면 나도 도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들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생각보다도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고,

승인이 되지 않아 실제로 사용화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이 책의 저자는 99.9%라는 확신의 이모티콘 만들기 방법을 전수해준다고 해서

너무 궁금했던 책이었다.

 

 

이 책에서는 무엇보다 전략에 집중을 하고 있다.

큰 이모티콘, 작은 이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에 따라

그림을 그려야 하는 개수가 다르다는 것부터

어디에서 아이디어를 얻는지에 대한 꿀팁들도 나와있다.

 

 

사실 그림 실력도 실력이지만, 아이디어를 만드는 게

가장 큰 역할을 차지하는것이다보니 전략이 정말 중요하다 느꼈다.

 

 

그리고 이모티콘 시장에 대해서도 나와있는데,

네이버, 카톡 등 어떤 곳에 올릴 때 수익률은 어느정도인지

하나하나 나와있다보니 내가 만드는 이모티콘을

어디에 올릴 것인지도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

 

 

그간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에만 집중했던 다른 책들과 달리

보다 전략적으로 판매까지 이뤄질 수 있는 방법들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더욱 자신감을 갖고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국내 최다 이모티콘 작가인 씨엠제이.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들어있어 시작하려는 분들은

꼭 읽어보길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