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위한 미라클 모닝 - 어떤 방해 없이 온전히 나만을 위한 새벽 2시간 활용법
최정윤 지음 / 빌리버튼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중 엄마의 시간은 정말 너무 없다. 무언가를 생각하려 해도 아이들이 수시로 말을 걸고, 이것저것 요구하는 통에 온전히 생각에 빠지기도 쉽지 않다.

생각할 시간이 없다는 것은 정말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때문에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많이 생기기도 한다.

생산적인 생각보다는 흘러가는 대로 생각을 하기에도 바쁘게 되어버리고, 결국 되돌아보면 남는 것은 아이를 키운 엄마만 있을 뿐 나라는 존재는 희미해져 간다는 사실을 느끼며 허탈함에 빠져들기도 한다.

나 역시 그랬다. 내 시간을 아무리 갖고 싶어 발버둥을 쳐보아도, 일하는 남편에게 내 시간을 달라고 요구할 자신이 없었다.

그러다 시작하게 된 새벽기상.

미라클모닝을 온전히 나만을 위해 시간투자가 가능한 아가씨때였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된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이 책은 온전한 나만의 새벽 2시간 활용법을 담은 책이다.

나 역시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새벽시간에 홀로 깨어 앞으로 전진하고 생각이란 것을 깊이 할 수 있는 정말 귀한 시간임을 깨닫고 있는데, 더 활용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이나, 마인드를 배우고 싶어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새벽 2시간이어야 하는 이유를 담아 책을 시작한다.

나도 공감이 되는 부분이 엄마이기에 내 시간을 내기 더욱 힘든데, 누구의 방해도 없기에 새벽이 정말 온전히 나만의 것이 될 수 있었다.

올빼미족이었던 나조차 새벽기상의 장점을 주변사람들에게 말하고 다닐 정도로 추천하는데, 이 책의 내용들과 저자의 힘이 실린 말들이 내가 좋아하는 시간의 이유를 덧붙여준 것 같아 힘이 나는 기분이었다.

내가 하지 않고 있던 것 중 하나는 감사일기였는데, 모든 일의 첫 시작을 감사로 시작을 하면 더욱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고 한다.

요근래 내가 새벽기상을 하면서도 기운이 나지 않고 기분이 쉽사리 가라앉고 있었는데, 감사일기를 쓰면서 내게 행복도 가득한 것임을 스스로 일깨워준다면, 보람찬 새벽기상을 지속하면서도 행복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리고 내가 갖고 있던 안좋은 습관 중 하나는 새벽에 기상하자마자 뉴스를 본다는 것이었는데, 기분 좋은 뉴스는 극히 드물고 세상의 시끄러운 이슈부터 좋지 않은 뉴스까지 보게 되는 게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였다.

인용된 내용 처럼 내가 그러한 뉴스등을 보게 되는 경우는 피해갈 수 있는 해법을 찾기 위함이 많다. 다른 이들의 생각이나 그 내용자체가 궁금한 경우도 있지만. 결국은 이 책에 인용된 것 처럼 해법보다는 부정적 감정만을 얻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 할 뿐인 경우가 허다했다.

내 상처를 마주해서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방법, 새벽 독서의 장점.

내가 알고 있고 하고 있는 미라클모닝의 다양한 장점들을 다시한 번 느낄 수 있었고, 놓치고 있지만 강력한 감사일기, 명상, 하지 말아야 할 모닝루틴 등을 얻어갈 수 있었다.

실행하지 않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신세계인 내용일테고, 이미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공감과 더욱 유용한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