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부터 완성까지, 프런트엔드 - 개발부터 테스트까지, 이론과 예제로 배우는 프런트엔드
이재성.한정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정말 필요했던, 그리고 이제 막 시작을 하는 모든 프런트엔드 개발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나왔다.

<기초부터 완성까지, 프런트엔드>

 

난 이미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일을 하고 있지만, 사실 많은 게 부족해서 계속해서 공부가 필요한 상황이다.

배워야 할 것은 산더미인데, 어디서부터 해야 할 지 모르겠고, 부족한 부분을 얼마나 채워야 할지, 모르는 게 뭔지도 모르는 총체적난국의 상황이었다.

시작도 끝도 정해지는 것 없이 계속해서 공부해야 도태되지 않는데,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곳을 가도 이것들을 다 알려주지 않기에 방황하는 분들도 많을것이다.

 

이 책을 보는 순간 프런트엔드 개발에 대한 탄탄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만 같았다.

js면 js, 리액트면 리액트..이런 문법만 알려주는 것도 아닌, 프런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공부해야 할 여러가지들이 탄탄히 담겨있는 느낌이었다.

가장 기본인 html,css,js문법도 어느정도 나와있는데다 직접 프로젝트를 해볼 수도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은 문법만을 다룬 책은 아니기에 자주 쓰이는 문법 위주로 담겨있고, 이 외에도 웹개발을 할 때 기본 지식들이며 개발도구, 그리고 디버깅과 테스트 등 정말 포괄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었다.

그리고 부록의 구성도 알찼는데,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코드 리뷰하고..

이런거 하나하나 누가 알려주는 것이 아닌데 굉장히 친절한 과외를 받는 느낌이었다.

 

문법부분에서는 간결한 설명과 동시에 코드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여주고, 기타 지식들은 꿀팁들이 많이 숨겨있었다.

 

주니어 개발자다보니 하나하나 쌓아나가야 할 지식들이 많고, 아직 배움을 시작조차 하지 못한 부분도 많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기틀을 마련하고 그 위에 하나씩 내가 더 공부해야 할 것들을 쌓아나가면 될 것 같아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수가 있다면 하나씩 내가 부족한 부분을 언급해주거나 배울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욱 많기 때문에, 이런 친절한 책이 너무 반갑다.

 

더 많은 걸 배우고 싶지만, 책에 방대한 그 모든것을 담을 수 없으니 이 책을 통해 기초적인 부분으로 기틀을 마련해두고, 하나씩 추가적으로 습득하면 이 책이 빠른 길로 방황하지 않도록 해주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 같았다.

 

내가 뭘 해야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감이 오지 않는 프런트엔드개발자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추천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