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관심있는 키워드. 부자. 말. 두가지가 동시에 담긴 책이다.

한달만에 매출을 무려 30배를 올리는데 기여하기도 하고,

45주 연속 베스트셀러 저자이면서, 

삼성, LG등 다수 기업 출간, 유튜브 누적 450만뷰..

책에 달린 표딱지가 어마어마했다.


난 이분을 사실 처음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대단한 분이구나 싶었다.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말센스>에는 어떤 내용이 있을까?

말하는 법만 배우는 책이라는 이미지가 조금 더 강했는데,

펼쳐보니 생각보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다. 

말 뿐 아니라 부자의 생각과 관점, 

돈 버는 사람들의 은밀한 말 센스,

내 일에 좋은 사람을 두는 말센스,

끌리는 말센스는 마인드에서 나온다.


이렇게 네개의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다.


저자는 금수저는 아니었다.

학창시절 오랜 알바를 통해 손님을 응대하면서

본인의 태도와 말투 등의 변화를 통해 

손님의 반응과 매출 또한 달라지는 것을 몸소 배우면서

그렇게 키워온 결과였다.


즐겨보진 않지만, 나올때면 눈을 떼지 못하는 

개통령 강형욱씨.

개들의 마음을 어쩜 저리 잘 읽을까 싶고,

우리나라 최고가 아닐까 싶은 그분인데,

저자인 김주하씨의 "주하효과" 애칭을 

그분의 아내분께서 지어주신거란다!


그부분에서도 제법 놀라웠다.

이 책에는 다양한 성공 스토리가 담겨있다.

한가지 스토리가 길지 않게 담겨있어서 짬짬이 읽기도 좋은데,

특별히 곱씹어야 할 부분은 밑줄등으로 강조까지 되어 있으니

한번 읽고 밑줄 부분만 챙겨 읽기에도 좋을 듯 했다.


게다가 주하표 한마디라는 부분이 

하나의 스토리 끝마다 있기 때문에 

다시한번 내가 무엇을 배워야할 지 느낄 수 있었달까?


부자가 되긴 쉽지 않다.

그러려면 일을 해야하고, 

사람을 만나는 건 필수이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고객응대는 물론이고,

고객니즈파악이며 고객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관점 바꾸기 등 이 책에서는 그저 말센스 뿐 아니라

생각,관점, 태도 등 다양한 변화를 배워서 익힐 수 있게 되어있다.


돋보이는 말 센스!

제대로 배워서 일과 사회생활 어디든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나, 말에 대해 고민해본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 주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